찾아라 맛있는 TV

맛있는TV에서 최고의 햄버거로 선정한 곳을 가봤더니 - 아이 엠 어 버거

[유치찬란] 2015. 1. 21. 06:37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아이 엠 어 버거'는 2014년 5월 24일 찾아라 맛있는 TV 'The 맛' 코너에서 후보로 선택된 곳 중. 검증 단 팀의 좋은 점수를 받아 최고의 햄버거로정된 곳입니다. 방송을 보고 두 번 가봤던 곳이었는데요. 뒤늦게 다시 찾아가봤습니다.

 


2014년 12월 27일 방문하다.

 

토요일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을 했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오리지널, 오트밀, 블랙 번으로 세 가지 종류의 빵을 선택할 수가 있었습니다. 방송에 소개되었던 블랙 번으로 선택을 하였고. 140g과 210g 의 패티 중. 210g의 패티를 선택했습니다. 버거는 가장 인기 있다고 하는 갈릭 치즈 베이컨 버거에 크런치 후라이와 탄산음료로 세트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메뉴판

 

 

테이블 위에는 케첩과 머스터드소스가 있었는데요. 소스 맛으로 음식 먹는 것을 선호하지 않아서 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

 

 

 

먼저 주문 한 탄산음료가 제공되었고요. 리필도 되었습니다.

 

 

 

주문 한 갈릭치즈베이컨 버거 세트입니다.

 

 

 

부드럽고 폭신함이 느껴졌던 먹물 빵. 진한 색감과 달리 특징적인 맛은 없었습니다. 패티는 고기 맛이 가려질 정도로 훈연의 불 맛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소스 맛이 과하지 않아 여러 가지 채소의 맛 등 재료 본연의 맛들이 정직하게 느껴진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방송 직 후인 7개월 전, 같은 메뉴를 오트밀 번과 블랙 번으로 두 번 먹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오트밀 번은 짭조름한 맛? 빵 맛이 버거 속 재료보다 강하게 느껴져서 큰 감흥을 느끼지는 못했었습니다. 빵의 선호도와 선택에 따라서. 맛의 감흥과 만족도가 달라 질 수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방송 직후와 방송 7개월 후 맛이 달라졌다?

 

방송 직 후와 방송 7개월 확실히 다르게 느껴진 것은 베이컨 굽기 정도였습니다.   6, 7월 방문 당시 수제버거 속 베이컨은 바짝 구워져 바삭하고 고소함이 강했지만, 상대적으로 깔끔한 맛이 좋았던 수제버거 재료 속에서 베이컨 맛이 너무 튄다느낌이 들어서. (주직원에게 이 부분에 대해 얘기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번 방문 때는 베이컨이 얇아지기는 했지만, 적당히 구워져. 다른 재료와의 어우러짐이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 위: 2014년 7월 10일 방문당시 베이컨 아래: 2014년 12월 27일 방문당시 베이컨 상태

 

 

감자 튀김에 대한 문도 있었다.?  튀김 기름을 육안으로 확인하지 못했고. 또한 기름산가측정지로 측정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언급은 하지 않지 않겠습니다. 

 

방송 후 (7개월 전) 얼마 안 되어 먹어 본 런치 후라이입니다. 마요네즈에 마늘 소스가 섞인 소스와 함께 제공되었고요.

 

2014년 7월 10일 방문당시 크런치 후라이

 

 

크런치 후라이는 케이준스타일로 강한 고소함이 매력인 감자튀김이었습니다. 왠지 감자튀김 버전의 시즈닝이 뿌려진 과자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감자 맛 보다는 고소한 맛이 강했습니다.

 

2014년 7월 10일 방문당시 크런치 후라이

 

 

방송 7개월 후 먹어 본 크런치 후라이입니다. 본연의 감자 맛 보다는 위에 뿌려진 시즈닝 맛이 강한 감자튀김으로 방송 직후 때보다 매콤한 맛추가된 것 같았고. 양념(시즈닝) 맛도 더 강해진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감자 색감이 진한 (붉은) 갈색을 띄었습니다. (시즈닝때문인지. 기름 때문인지 색감이 더 진해져 있었습니다.)

 

2014년 12월 27일 방문당시 크런치 후라이

 

 

갈릭 치즈 베이컨 버거 210g 패티. B세트로 14,700원 계산했습니다.

 

영수증

 

 

 

아이 엠 어 버거 총평

 

세 종류의 빵과 버거 고기 함량을 선택할 수가 있는 수제버거 전문점이었습니다.  

 

불 맛이 났던 고기와 신선함이 느껴졌던 채소와의 어우러짐이 좋았습니다. 소스가 적은 편이었고. 재료의 맛들이 강하지 않아 깔끔한 뒷맛이 인상적인 수제 버거였습니다.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오전 11시 30분 ~오후 9시 (재료 소진 시 까지)

주소      서울시 마포구 창전동 5-78번지 

연락처   02-338-8507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