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0 4

대학로 명물 옥이네 깻잎 떡볶이

안녕하세요 맛탐의 유치찬란입니다. 어제는 수유 중앙시장 안 시장 떡볶이집을 갔다가 손님이 한 명도 없었고 떡볶이 만든지 너무 오래되어 보여서 안 사먹고 그냥 왔었는데요 오늘은 떡볶이 먹으러 대학로에 다녀왔습니다. ‘옥이모 깻잎 떡볶이’는 1992년에 시작한 대학로 명물 떡볶이집입니다. 이곳은 그 동안 자리를 참 많이 옮긴 분식집인데요, 처음 했던? 자리에서 건물주 주인이 바뀌어 맥도날드 옆 건물로 이전, 그 곳에서 20년 동안 운영하다 폐점했었습니다. 캐나다에서 오신 후 동성 중고등학교 찾길 맞은편 자리로 다시 재 오픈하셨다가 다시 지금의 자리로 옮겨 떡볶이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TGI도 있던 시절, 맥도날드 옆 건물에 있었을 때 처음 가봤었고 모닝글로리 자리에 있었을 때도 가봤었는데요 그러고 보니 ..

떡볶이 2024.04.10

수유 중앙시장 제일분식

안녕하세요 맛탐 유치찬란입니다. 오늘 보니 저희 동네 오랫동안 있었던 먹자골목 죠스 떡볶이 건물이 내부 공사를 하더라고요. (=마지막 사진) 없어지는 것인지 리모델링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한 때 죠스는 매운 떡볶이 프렌차이즈로 명성을 날렸었지만, 그 자리를 좀 더 강렬하게 매운 엽떡이나 신전 등에게 물려주는 듯 예전만 못한 건 사실인 듯 싶습니다. 오래 전 국물 떡볶이가 인기를 끌게 되면서 판 떡볶이 스타일이었던 문정동 골목떡볶이, 은마상가 튀김아저씨, 성신여대 추억의옛날떡볶이 등등 많은 떡볶이들이 국물떡볶이 스타일로 바뀌었고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제는 매운 떡볶이의 전설이라 부를 수 있는 선매떡볶이(선릉 매운 트럭 떡볶이)도 국물이 넉넉하게 국물스타일로 바뀌었네요. 이렇듯 옷이나 헤..

떡볶이 2024.04.10

떡볶이 사진

안녕하세요 맛탐의 유치찬란입니다. 첫 떡볶이 사진은 예전에 캐논 DSLR 가지고 있었을 때 월곡동 할매떡볶이 사장님이 홈 페이지 사진 필요하다고 해서 보내 준 사진입니다. 그런데 제가 찍은 이 사진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넘겨지고 인터넷에 막 떠돌고 그러니깐, 뭐랄까 이제는 월곡동 할매떡볶이는 잘 안 가게 되더라고요;;;; ….왠지 모르게요!! 어찌되었든 제가 찍고 참 마음에 들었던 떡볶이 사진이었습니다.“ 그런데 케논 카메라에서 영상 전용 소니 카메라로 바꾼 뒤로는 사진들은 영~ 마음에 안 들더라고요. (밝게 색 교정을 해도요;;;) 두번 째 사진은 성신여대 ‘추억의 옛날떡볶이“ 사장님이 재오픈 하실 때 키오스크에 넣을 사진이 필요하다고 해서 소니 카메라로 찍어드렸던 떡볶이 사진” 고수는 장비탓을 안 하지..

떡볶이 2024.04.10

중계동 은행사거리 영스낵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의 유치찬란입니다. 어제 저녁에 갑자기 라볶이가 먹고 싶었는데요 그렇다고 얼마전 저희 동네에 생긴프랜차이즈 라볶이를 먹을 수 없어서 십여 년 만에 정확히 13년 만에 중계동 은행사거리의 영스낵을 방문했습니다. (정말 세월 빠르네요🥵) 재밌던 것은 원조 할머니는 저를 잘 알지만, 저를 처음 뵈었던 현재의 주인아주머니는 “여기서 몇 년 하셨나요?” 라는 저의 질문에 아주머니는 “오래되었어요 여기 20년 되었어요!”라고 말하시는 것이었습니다. “ 먹고 계산하고 나갈 때 “제가 십여 년 만에 온 것인데 그 때 할머니가 하셨거든요 ” 라고 이야기 하시니 주인아주머니는 ”그러냐고 할머니 10년 하시고 제가 10년 되었다.“라고 말해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1인 모듬볶이를 주문했는데요 처음..

떡볶이 2024.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