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떡볶이 사진

[유치찬란] 2024. 4. 10. 22:53



안녕하세요

맛탐의 유치찬란입니다. 

 

첫 떡볶이 사진은 

예전에 캐논 DSLR 가지고 있었을 때 월곡동 할매떡볶이 사장님이 홈 페이지 사진 필요하다고 해서 보내 준 사진입니다. 

 

그런데 제가 찍은 이 사진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넘겨지고 인터넷에 막 떠돌고 그러니깐, 뭐랄까 이제는 월곡동 할매떡볶이는 잘 안 가게 되더라고요;;;; ….왠지 모르게요!! 

 

어찌되었든 제가 찍고 참 마음에 들었던 떡볶이 사진이었습니다.“

 

그런데 케논 카메라에서 영상 전용 소니 카메라로 바꾼 뒤로는 사진들은 영~ 마음에 안 들더라고요. (밝게 색 교정을 해도요;;;)

 

 

두번 째 사진은 

성신여대 ‘추억의 옛날떡볶이“ 사장님이 재오픈 하실 때 키오스크에 넣을 사진이 필요하다고 해서 소니 카메라로 찍어드렸던 떡볶이 사진”

 

고수는 장비탓을 안 하지만, 저 같이 실력이 미천한 사람들은 장비 영향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성신여대 옛떡은 명동 CGV앞 포장마차 하셨을 때부터 다녔었는데 갑자기 사라지셔서 아쉬웠었는데…

 

  우연찮게 성신여대 앞에 입소문 난 분식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가 그곳에 계셔서 정말 반가워했던 기억이 있는데…  문뜩, 꽤 오래 전 일이 생각나네요. 

 

언덕 진 자리에 있었을 때 떡볶이 모임도 자주 하고 그랬었거든요: 그 때 교직인지 공무원인지 시험 준비해야 하는데 누가 너무 궁금헤서 공부가 안 된다고 멀리서 일부러 찾아온 분도 계셨었는데;;;;(어쨌거나 그런 재밌는 기억도 있었고 지금 자리에서도 비공개 떡볶이 모임 했었다죠!!) 

 

 

 


오늘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버스킹 공연 보다가 철분이 많이 필요한 제 몸을 위해

 

떡볶이 대신 벅벅에서 버거를 먹었네요!! 맛은 괜찮았지만. (네번 째 사진부턴 아이폰 사진👏) 

 

 그래도 역시 제 인생 버거는 가성비뿐만아니라 맛 밸런스 좋고 깔끔해서 더 좋은 “크라이치즈버거❤️” 이태원 수제버거집에서 근무하실 때부터 우연찮게 알게 되어 지금까지 친분이 있는데 못 뵌지 몇 년ㅠ 너무 오래되었네요ㅠ 

 

  여러 방송들 거절하시고 손님 입소문 만으로 성공하시고 한결같음으로 지금은 7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계신.. !! 진심 대단하신 크라이치즈 버거 대표님!👍👍👍

 

 벅벅도 그 성공의 길을 따라오려고 하는 듯 이태원점에 이어 다른 곳에서도 오픈 할 예전이라던데…!!

 



 

암튼 성대 언덕길에서 내려올 때 보니 오래 전 떡볶이 체인사업 크게 하려다가 실패했었던 나누미는 손님 한 명도 없었고

자리를 계속 이전했던 옥이네는 휴무더라고요. 

 

 

저는 떡볶이대신 오늘은 버거에 Salt 24 에서 앙버터로 대신했네요… 

오늘은 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