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매운 선매떡볶이가 좋아서 결혼까지 했어요. 원조 선매떡볶이 이야기 밀키트 - 선릉매운트럭떡볶이

[유치찬란] 2022. 1. 31. 14:20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다음 사이트 떡볶이 동호회를 운영하고 활동한지 어느덧 17년이 되었습니다.


100% 비상업 떡볶이 카페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동안 
정말 많은 일들을 겪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가 활성화 되지 않은 2천년 대 초반부터 활동하다 보니 
숨어 있는 떡볶이집들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몇 년 전,
제가 리뷰한 간판 없는 집에서 떡볶이를 먹고 있는데 


정말,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응답하라 1988 드라마 섭외부장님이
맛있는 탐구생활 블로그를 보고 찾아왔다고 이야기 하면서
그 곳 주인에게 드라마 촬영 섭외를 요청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것이 인연이 되어 
응답하라 1988 드라마 촬영 장소를 제가 찾아낼 수 있었는데요


구글 검색으로 고구마 사진과 떡볶이집 미닫이 문 사진 하나 보고 
서산 해미까지 달려가 찾아낸 곳이 "얄개 분식" 


당시 제가 운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 한 일들이 인연이 되고 필연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유튜브에 공개한

'원조 선매떡볶이' "선매트럭떡볶이'도 우연이 아닌 필연이었던 것 같습니다.

 

영광스럽게도

2016년 10월 제가 생활의달인 주인공으로 출연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말 주변이 없다보니,,

한 주면 마무리 될 달인 촬영이 

그 다음 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즉, 2주간 촬영이 된 것이죠... 

 

추가 촬영때문에 

방송이 한 주 늦춰 지게 되면서 

 

문뜩,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했던 인터뷰 내용 중에  

몇 년전 방문했던 곳들이 있어서 

확인을 다시 해야 겠다는 생각을요!! 

왜냐면!!

제가 한 발언은 제가 책임을 져야 하니깐요!! 

 

그래서 다시 방문해 보니

 

그 때 선릉에서

원조 주인아주머니가 사라지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사람이

원조 주인아주머니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생이라는 것이

참 그런 거 같아요!! 

 

제가 드라마 섭외 부장님을 

우연히 떡볶이집에서 못 만났었다면,

응팔 브라질 떡볶이집이 다른 곳이었을 것이고,

 

생활의달인 추간 촬영이 없었다면....!!!

 

우연이 아닌, 필연!!이었고!! 

원조는 원조의 품격이 있습니다.

 

 

오늘 영상 올린

'맛있는 탐구생활" 유튜브에는

 

원조 선매떡볶이에 대한 스토리와

맛에 대한 이야기!! 

밀키트 이야기도 담겨져 있습니다.

 

https://youtu.be/FZKZ6X35mhI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설 명절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