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33년 전통 과천 굴다리시장 떡볶이를 먹어봤더니 - 형태네 집

[유치찬란] 2015. 7. 9. 07:37

 

 

 

안녕하네요. 유치찬란입니다.

'형태네 집'청계 초등학교. 과천 고등학교 앞 굴다리 시장에서 33년 동안 떡볶이를 팔아 온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 곳 떡볶이 맛이 궁금해 찾아가봤습니다.



2015년 7월 5일 오전 10시 30분에 방문하다.

 

과천  별양동 굴다리 근처에는 가건물 형식의 가게들이 모여 시장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대형 마트가 과천에 들어서기 전 까지는 손님이 꽤 많았고. 활성화가 되었던 시장이었다는데요. 지금은 많이 한가해졌지만, 이른 아침부터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오늘 방문 해 볼 떡볶이집입니다. 오전 10시30분 너무 이른 시간에 도착을 하다 보니. 아직 문을 열고 있지 않았습니다.

 

 

 

근처 과천 주공 5단지 아파트 앞에 있는 의자에서 2시간 여 기다린 후 다시 가 보니. 손님들이 벌써 찾아와 떡볶이를 먹고 있었습니다.

 

 

 

순대 볶음, 떡볶이, 튀김, 어묵 등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여러 메뉴 중 떡볶이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떡볶이 1인분. 천 원 어치입니다.

 

 


떡볶이를 먹어보니 고추장 양념에 '마늘, 생강 등의 양념이 더해져 있었는데요. 짭조름한 짠 맛과 매운 맛, 단 맛에. 뭔지 모를 독특한 풍미가 감칠맛(조미료)과 함께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함께 제공된 어묵 국물은 전 날 팔고 남은 국물과 무에 재료를 더 넣어 만든 것이라서 먹어보지 않았습니다. *영업 전, 전 날 팔고 남은 국물(무)에 더해진 것을 직접 봤었기 때문인지  왠지 손이 가지는 않더군요.   떡볶이 값  계산했습니다.

 

* 위 어묵 국물 사진 표기 참고.

 

 

 

형태네 총평

아들의 이름을 걸고 하는 가게에 대한 애착이 남달라 보였는데요. 주인아주머니가 아들을 뱃속에 가지고 있었을 때 떡볶이 노점을 시작했던 것이. 벌써 33년이 지나 지금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근처에 대형 마트가 생기고 난 후 굴다리 시장을 찾는 손님이 현저히 줄었다 고는 하지만, 아직도 과천 굴다리 시장의 명물 떡볶이로 찾는 이가 많아 보였습니다.

마늘, 생강 등의 양념이 더해진 떡볶이는 의외로 간이 세다 싶을 정도로 *짭조름함 (*다른 맛에 감춰져 있던 짠 맛) 있었고. 그 짠 맛을 감싸고 있는 매운 맛,단 맛이 익숙한 양념(조미료)과 만나 손님들 입맛을 유혹하고 있었습니다.  어묵국물 조리 과정의  아쉬움은 있었네요.

 

영업시간 낮 12시 30분~ 오후 8시
주소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6
연락처   02-507-1774 . 010-9348-6245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