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동글이
떡볶이'는 테크노마트 건물 직원과 엄마들을 위한 카페(동호회)에서 어머니들로부터 맛있다고 소문 나 있는 곳입니다. 떡볶이에 파인애플을 갈아 넣어
만든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맛이 궁금해 찾아가 봤습니다.
2014년 11월 18일 방문하다.
테크노마트 10층 식당가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생과일주스를 파는 곳이라서 처음에는 의아했습니다. 안을 살펴보니 과일 옆에 떡볶이와 어묵과 튀김을 놓고 팔고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듣던 데로 과일 떡볶이라는 문구가 보였고. 여러 가지 메뉴 중 과일주스(딸기) 와 떡볶이 세트메뉴로 주문했습니다.
▲ 메뉴판
옆 자리에 앉아서 먹어봤습니다.
과일 주스와 함께 제공 된 모습입니다.
겉모습은 꽤 많은 양의 고추 가루와 물엿을 넣어 만든 밀가루 떡볶이였는데요. 먹어보니 순간 이건 뭐지?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옛날에 먹던 떡볶이 맛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했는데요. 물엿, 흑설탕에 파인애플을 넣었다는 단맛 또한 묘했습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유자청을 넣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향기로운 단맛이랄까요? 계속 먹다보니 꽤 맵게 느껴졌습니다.
오래 끓여져 푸석함이 있어 아쉬움이 있었던 떡볶이 떡은 두 종류였고, 대파도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꿀과 요구르트, (시럽 빼달고 하니 대신 넣어준) 바나나와 냉동 딸기로 만든 과일 주스가 매운 맛을 달래주어 같이 먹기에는 좋았지만 곧 속이 불편하고 쓰리더군요.
저에게는 맵고. 달고. 꽤 자극적인 떡볶이이긴 했지만, 이곳만의 매력은 분명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 영수증
동글이 떡볶이 총평
기본적으로 조미료 양념에 고추 가루, 물엿, 설탕, 대파와 함께 (직접 확인은 못했지만) 파인애플을 갈아 만들었다는 떡볶이로 옛날에 먹던 맛이 나면서도 독특한 단맛이 있는 떡볶이였습니다. 단 맛에 가려져 매운 맛이 덜 느껴졌지만, 꽤 매운 떡볶이로 어린 학생보다는 어른에게 더 어울리는 떡볶이 같았고. 단 맛도 높아 어른 중에서도 여성에게 더 어울리는 떡볶이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식 회전율이 낮아 오래 끓여진 떡볶이 상태와 튀김기가 없어. 공장 표 튀김을 전자레인지에 데워준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주소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신도림테크노 10층 44호
연락처 02- 2111- 8090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