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종로에서 쫄면과 라면이 들어간 떡볶이와 고추잡채 군만두를 먹어봤더니 -다락

[유치찬란] 2015. 1. 16. 06:33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다락'은 종로2가 뒷골목에 위치한 분식집으로. 직장인들과 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에게 잘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그곳 떡볶이 맛이 궁금해서 찾아가봤습니다.

 

2014년 11월 6일 방문하다.

 

 

 

안에 들어가 보니 비교적 소박해 보이는 곳이었습니다. 2층 다락방도 있어 계단 위로 올라가보니 방으로 되어 있었는데요. 점심 식사를 하고 있던, 20대로 보이는 7~8명의 여직원들이 동시에 저를 바라봐서. 멋쩍은 웃음으로 인사를 대신 할 수밖에 없었고. 다락방의 모습은 사진에 담을 수 없었습니다. 

 

 

 

직장 인 뿐만 아니라. 창가에 붙여진 종이 흔적들을 보니. 학생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 같아보였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재미있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바로 졸라 떡볶이로 이곳의 대표메뉴라고 하는데요. 졸라 떡볶이고추잡채 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이곳 졸라 떡볶이는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한 곳이었지만, 저를 외국인으로 잘 못 알아본 주인아저씨가 5천원 받겠다면서 주문을 받아주셨습니다. 음식 제공 할 때 어느 나라에서 왔냐고 물어보더군 요. 남대문 시장과 명동에서 몇 번 들어본 적이 있었던 말이었기에. 그냥 웃음으로 대답을 대신 했습니다.

 

메뉴판

 

 

졸라 떡볶이는 익숙한 조미료 맛에 상당히 맵고 단 맛이 강했습니다. 상당히 자극적 인 맛이었는데요. 대파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시원함이 있었고. 어느 정도 매운 맛을 보완해 주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탕, 찌게 국물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진한 맛이 있었고. 쫄면, 라면사리, 어묵, 삶은 달걀과 함께 먹어봤던 밀가루 떡볶이 떡은 푹 퍼져 있었습니다.

 

맵고. 달고. 짠 맛을 잘 살린 떡볶이였지만, 저에게는 상당히 자극적이어서. 평소 먹지 않던 단무지와 사이다를 먹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이스크림 까지 먹었는데도 몇 시간 동안 속이 얼얼하고. 쏴한 느낌이 계속 되었습니다.

 

 

 

고추 잡채 군만두를 먹어보니 바삭함보다는 기름짐이 강한 부드러운 식감의 만두였습니다. 만두소에 고기가 들어가 있었고. 고추도 들어가 있어 매콤함이 매력적이었는데요.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조리했는지 만두피에 기름짐이 과하게 남아있다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떡볶이 소스와 함께 먹어보니. 만두의 느끼함이 많이 상쇄가 되더군요. 두 음식의 궁합은 좋게 느껴졌습니다.

 

 

 

음료수 포함,  한 끼 식사였습니다.

 

영수증

 

 

다락 총평

 

쫄면과 라면 사리가 들어간 이곳 떡볶이는 조미료 양념과 맵고, 달고, 짠 맛이 어우러진 자극적인 맛을 가진 음식이었고. 찌개와 탕 같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고추잡채 군만두는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만들어진, 고소하고 매콤한 맛을 가진 기름진 음식이었습니다.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점심 식사 낮 12시~ 오후 2시

                저녁 식사 오후 5시~ 오후 10시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11길 22-1

연락처    02- 734-8253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