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방송에 소개된 3,900원 무한리필 즉석 떡볶이집을 가봤더니 -와! 떳다 무한리필 떡볶이

[유치찬란] 2014. 10. 13. 07:33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와 떴다 무한리필 떡볶이'는 2014년 10월 6일 KBS 생생정보통에 소개가 된 곳으로 3,900원에 즉석 떡볶이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동덕여대 앞에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요. 방송을 본 후 호기심에 찾아가봤습니다.

 


 


2014년 10월9일 방문하다.

방송 영향이었는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까지 많은 손님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잠깐 홀 내부를 살펴보니.  홀 안까지 손님들이 기다리고 있었고. 방송 후 밀려드는 손님들을 감당 못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떡볶이 재료들은 채워지지 않았고. 입구 홀 바닥도 물기로 엉망이 된 상태였거든요. 기다려서 먹을 상황이 아닌 것 같아서 다음 날 오기로 하고 그냥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2014년 10월 10일 방문하다.

 

오픈시간 인 오전 11시에 방문했더니. 공휴일인 어제 (한글날)와 달리 여유로 운 모습이었습니다. 

 

 

 

개교기념일이라서 학교 대신 이곳을 왔다고 하는, 꽤 어려 보였던 여학생들도 떡볶이 재료들을 담아내고 있었습니다.

 

 

 

방송에서는 튀김에 대한 이야기는 생략되었었는데요. 튀김은 1인당 튀김만두, 김말이 1개씩만 먹을 수가 있었고. 아이스크림은 따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만약 튀김과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면, 4,900원(5천원) 즉석 떡볶이 무한 리필 하는 곳과 선택의 고민을 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http://blog.daum.net/gisadan/15797771  4,900원 무한리필 떡볶이 중 한 곳  링크 참고  (폰 사진)

http://blog.daum.net/gisadan/15797711   5,000원 무한리필 떡볶이 중 한 곳  링크 참고  

 

 

그런데. 이곳은 고추장 떡볶이뿐만 아니라. 짜장 맛과 카레 맛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다른 무한리필 떡볶이 집과 차별화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한리필 즉석 떡볶이는 이곳에서 원하는 재료를 가져다 먹으면 되었습니다. 준비된 재료를 보니. 떡볶이어묵, 삶은 달걀 있었고. (쫄면, 당면,  라면) 면 사리와 (양배추콩나물, 대파, 당근) 야채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손님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다고 하는 고추장 순한 맛을 선택을 하자. 이렇게 양념장과 (콩나물) 육수를 담아주셨고. 튀김도 함께 주셨습니다.  김말이는 반절만 주셨네요.

 

 

 

혼자 방문해서 소박하게 이렇게 담아봤고요. 육수에 넣고 끓였습니다.

 

 

 

어느 정도 끓은 후.  면 사리와 떡볶이 떡을 먹어봤습니다.

 

 

 

떡볶이를 먹어보니.  밀가루 떡이었고. 고추장과 춘장이 섞인 맛이었습니다. 의아해서 주방 아주머니에게 여쭤보니, 고추장 떡볶이에 춘장도 살짝 들어간다고 말씀해주시네요.

 

3,900원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맛이 떨어질 줄 알았지만, 예상 외로 맛이 괜찮았는데요.  익숙한 맛 (감칠 맛)과 함께  달콤함과 매콤함이 잘 어우러졌고. 끝 맛에 시큼함이 살짝 느껴지는 양념장이었습니다.  일정시간 숙성 시킨 양념장 같았습니다.

 

 

 

공장 표 튀김이었던, 튀김만두와 김말이는 아쉽게도 냄새가 많이 느껴졌습니다.

 

 

 

즉석 떡볶이는 같은 재료라도 끓이는 방법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는데요. 오늘 제가 만든 떡볶이는 꽤 만족스럽게 끓여진 것 같습니다.

 

 

 

떡볶이 양념에 익숙한 맛 (조미료) 이 있었고. 짠 맛과 단 맛도 강해서 인지 먹다보니 갈증이 났고. 느끼한 뒤 여운이 있었습니다. 더 먹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볶음밥을 주문해 먹었습니다.   볶음밥은 아주머니께서 볶아주셨는데요.  김 가루와 콘이 들어간 볶음밥이었습니다.

 

 

 

 

와 떴다! 무한리필 떡볶이 총평

 

오픈한지 6개월 되었다는 이곳은 원래 손님이 그렇게 많지 않았고. 학생들이 주로 찾는 곳이었다고 하는데요. 운 좋게 방송에 소개 되었다며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무한리필을 할 수가 있었던 이유를  어머님이 운영한다는 월계 점과 동생들이 운영한다는 미아점과 고대점도 있다고 하면서  식재료들을 대량으로 싸게 구입하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합니다.

 

순한 맛 고추장 양념의 떡볶이는 무한리필이라는 것이 놀라울 정도로 양념을 꽤 신경 쓴 것 같았는데요. 튀김의 상태가 아쉬웠지만, 가격과 양적으로 꽤 매력이 있는 곳으로 어른보다는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들에게 더 어울리는 곳이고. 어필할 수 있는 곳 같았습니다. 실제로 동덕여대 학생들과 근처 여중, 여고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었고 요.

 

영업시간  매월 2, 4째주 일요일 휴무

주소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 21-62호 2층

연락처    010-9087-5549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