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3

[떡볶이와 고기튀김 이건 반칙이야!] 문경 점촌 최고의 튀김 떡볶이 맛집 - 남부떡볶이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남부떡볶이'는 경북 문경시 문정동에 위치한 30년 전통 분식집입니다. 흔히 점촌 분식집, 점촌 떡볶이, 점촌 튀김집이라 불리는 곳. 경상도 (경북) 지역 특징 중 하나는 떡볶이에 배추를 넣는 노포들이 있다는 것인데요. 이곳 역시 떡볶이에 배추가 들어갑니다. 아름다워 보이는 떡볶이. 두 가지 모양의 떡 모두 밀떡입니다. (진공 봉지 밀떡) 이곳에서 사용하는 진공 봉지 밀떡은 보통의 판밀떡보다 수분량(건조) 적고 탄성이 높습니다. 뜨거울 때는 부드럽지만, 식어지면서 치아에 저항감이 느껴지는 탄성의 밀떡입니다. 이런 식감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처음 먹을 때 떡볶이 맛보다 식감이 뇌에서 먼저 인지되어 맛을 잘 못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제가 5~6년 전 처음 방문했었을 때 그..

떡볶이 2022.07.27

[40년 전통 통영 떡볶이 맛집] 청양고추 토핑 닭튀김 떡볶이 - 서피랑 떡복기집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서피랑 떡복기집'은 경남 통영 서피랑에 위치한 40년 전통 떡볶이입니다. 떡볶이 만들기 전부터 아이스크림, 뽑기 장사를 하셨기에 실제 경력은 40년 넘습니다. 가게 간판이 '서피랑 떡복기집' 입니다 이곳은 '닭튀김 떡볶이'가 인기있습니다. 닭다리와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드는 것을 이전 방문 때 봤었네요 얇은 쌀떡에서 두툼한 쌀떡으로 바뀌었는데요 범벅식으로 제공된 닭튀김 떡볶이는 매운 청양고추가 토핑되어 제공됩니다. 매운 고추가 토핑되었지만, 의외로 강한 매운 맛이 아니었고 보통 사람 입맛 기준, 살짝 맵다고 느낄 정도의 매움입니다. 김말이도 함께 먹을 수 있네요, 떡볶이에 닭튀김이라닛! 이건 반칙입니다. 통영 서피랑에서 추억을 만들어 주시는 주인할머니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

떡볶이 2022.07.15

[50년 전통 포항 구룡포 최초 떡볶이] 떡국 떡으로 만든 떡볶이 먹어봤어? - 백설분식 (구:백설사)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백설분식'은 포항 구룡포 최초 떡볶이로 알려진 곳으로 주인할머니께서 꽤 많이 아프셔서 한 동안 가게 문을 닫으셨다가 5~6년 전 다시 문을 연 곳입니다. 45년 경력의 첫번 째 주인 할머니께 노하우를 전수 받은 지금의 주인아주머니깨서 6년 째 이어가고 있는 50년 전통 분식집 이곳 떡볶이의 특징은 떡국 떡 떡볶이 주문 즉시 만들어주는 이곳 떡볶이는 양파, 부추, 호박 등 채소를 넣어 집에서 만들어 먹는 느낌이 나네요. 약, 17년 전쯤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찻길 맞은 편 작은 골목 분식집에서 떡국 떡 떡볶이 먹어 봤던 좋은 기억이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먹으니 반갑고 좋았습니다. 쫄깃한 식감을 품은 부드러운 떡국 떡 과하지 달지 않고, 과하게 멥지 않았습니다. 떡볶이는 맛에 대..

떡볶이 202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