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5

[남해 여행 맛집] 볶아야 진짜 떡볶이다! 인생 최고의 남해 떡볶이 맛집 - 도매유통 스낵코너 (간판없는 분식집)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 유치찬란입니다. 남해 도매유통 앞 25년 전통 간판없는 분식집은 떡볶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남해여행 때 필수 맛집 으로 알려진 남해 떡볶이맛집 입니다. 품질 좋은 가래떡을 건어물 육수에 데친 후 떡볶이 판에 옮겨 이곳만의 양념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냅니다. 가래떡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채소와 함께 볶아내는 모습은 '떡볶이'라는 어원에 딱 맞는 진짜 떡볶이! 아름다워 보이는 떡볶이와 튀김! 미원과 쇠고기 다시다를 넣지 않고 천연 재료로 만든 이 떡볶이는 고춧가루 다진 양념장의 숙성 정도에 따라 단 맛이 도드라지거나 좀 더 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맛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떡볶이야 사랑해' 떡볶이 책에 있습니다. 치자 열매를 달인 물로 만든 튀김은 카레 가루가 들어간 국산..

떡볶이 2022.06.29

[거제 옥포 전설의 맛집] 옥포 떡볶이 먹어봤니? 숨은 맛집이야! - 간판 없는 분식집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옥포 간판 없는 분식집' 은 32년 전통의 떡볶이 집으로 백수 약국 골목에 있어 동네 분들에게 백수 약국 마X 떡볶이로 통하는 곳입니다, 중탕 조리를 이용한 이곳 쌀떡볶이는 찰지고 구수한 떡이 예사롭지 않았고 물엿도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여러 맛이 잘 어우러진 품질 좋은 떡볶이였습니다. 떡볶이 1인분 2천원 인데 차비가 8만원 넘었네요!! 떡볶이가 어릴 적 시장에서 먹던 옛 시장 쌀 떡볶이 느낌이었다면, 김밥은 어릴 적 어머님이 해주시던 김밥 느낌이었습니다,. 떡볶이 두 번째 접시 옥포 마X 떡볶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었네요. 자세한 내용은 제 유튜브에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구글이나 유튜브에서 옥포 떡볶이 검색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PS: 17년 동안 전국의 ..

떡볶이 2022.06.20

[49년 전통 전설의 포항 파전 떡볶이]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옛날할매떡볶이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옛날 할매떡볶이'는 포항 북구 여천동에 위치한 49년 전통 떡볶이집니다. 포항시내 최초 분식집으로 알려진 이곳 2021년 7월 영업 종료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포항 원조 파전떡볶이 포항 옛 역전에서 재래식으로 만든 쌀 떡볶이 밀가루 외 몇 가지 섞어 만든 반죽은 49년된 이곳만의 비법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유튜브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서 파전이라 불리는 부추전은 부추와 청양 고추를 더해 만듭니다. 바삭한 지짐이 아니라 부드럽고 찰진 고소한 지짐! 매콤함까지 있으니 맛이 없을 수 없었네요. 순대는 막장과 청양 고추와 함께 먹는 매력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서울로 올라가기 아쉬워 1인분 씩 추가 주문해 먹었었네요, 이제는 다시 갈 수 없는 추억의 장소.. 전설의 ..

떡볶이 2022.06.15

[평택 비전동 간판없는 주차장 떡볶이] 냉이 떡볶이 먹어봤니? 숨은 맛집이야 - 재건이네 포장마차

유치찬란입니다. “재건이네 포장마차” 는 평택 비전동에 위치한 26년 전통 분식집입니다. 이곳은 특이하게 해남에서 공수한 무공해 냉이를 떡볶이에 넣고 있는데요. 5~6년 만에 방문했더니 떡은 바뀌었지만, 여전히 냉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매콤 달콥한 고추장 앙념의 쌀 떡볶이에 향긋하고 구수한 냉이가 들어가는 떡볶이 전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매력 만점, 유니크한 떡볶이입니다. 이번에 방문하면서 꼬마김밥, 떡꼬치, 쫄면뿐만 아니라 건어물 다시 육수가 들어간 잔치국수가 꽤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고요. 나중에 방문한다면 꼭!! 먹어보고 샆은 메뉴였는데요. 자세한 네용은 제 유튜브에 영상으로 올려 놨으니 관심있으시다면, 구글이나 유튜브에서 “맛있는 탐구생활 유튜브" 또는 "맛있는 탐구생활 냉이떡볶이" 검색해 주시길 ..

떡볶이 2022.06.10

[방송 맛집 실제 비법 최초 공개] 떡볶이 순대 맛집 휘경동 간판없는 분식집 - 서흥하이퍼마켓 떡볶이 순대집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17년 동안 전국의 떡볶이집을 돌아 다니면서 다음 카페 떡볶이 동호회와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이어 유튜브까지 모두 혼자 다니면서 촬영과 편집을 하다 보니 소위 말하는 독고다이 인생을 살게 된 것 같기는 합니다. 친분 있는 블로그 하시는 분들까지 모두 네이버로 가서 활동하다 보니!! 이런 것 보면, 제 자신이 참 고집있고 고지식한 면이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100% 비상업을 유지하면서!! 유튜브 또한 대충 대충 만들더라도 자주 업로드 해야 노출이 잘 된다는 것도 알고 있지만, 그게 안 되기는 하더라고요 ^^;; 이번 유튜브 영상은 100% 아이폰으로 1시간 안 되게 촬영하고 3일 동안 편집해서 완성했네요.. 오토바이와 TV 소리가 큰 안 좋은 야외 환경에서 그래도 최선으로 만들..

떡볶이 2022.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