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평택 진위면의 23년 전통 떡볶이) 런닝맨 촬영지로 유명한 분식집을 가봤더니 -너랑나랑 얄개분식

[유치찬란] 2015. 10. 15. 08:37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너랑나랑 얄개분식'은 평택 진위면에 위치한 23년 전통의 떡볶이집입니다. 몇 년 전 런닝맨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치루기도 했었다는 데요. 그 곳 떡볶이 맛이 궁금해 찾아가봤습니다.



2015년 10월2일 방문하다.

진위 역 근방 뒷골목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오전 11시쯤 방문해보니 두 팀의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가게 안, 벽에 걸린 사진을 통해 런닝맨 촬영당시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메뉴 중 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했던 떡볶이는 어묵 국물과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어묵 국물을 먹어보니. 무에 간장 넣고 푹 끓인 맛이 났던 멸치육수였는데요.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떡볶이를 먹어보니 조미료의 쓴 맛이 느껴지기도 했지만, 고추장과 설탕 등을 넣은 양념 비율은 꽤 괜찮았고. 뭔지 모르게 옛날에 먹던 느낌! 그런 맛이 느껴졌습니다.  말랑거림이 좋은 밀떡과 함께 어묵도 먹을 수 있었고요.  특이하게 떡볶이 재료 속에 당면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라볶이도 추가 주문해봤습니다. 대파, 양배추, 당근 등의 채소에 라면사리와 당면사리가 넣어진 라볶이였습니다. 국물이 많아 탕 느낌도 들었습니다.

 

 

 

먼저 먹었던 떡볶이 소스보다는 살짝 묽은 느낌이었고. 라면과 당면이 들어간 면 사리. 떡볶이 떡도 국물과 함께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라는 김치 볶음밥과 주인아주머니가 추천해주신 (직접 담가 만들었다는 열무 육수의) 냉면은 아쉽게도 배불러 사 먹지는 못했네요. 총 7천원 계산했습니다.

 

 

 

 

느낌


국물이 많아 밥을 말아먹고 싶기도 했던 라볶이는 조미료 맛이 있기는 했지만, 단 맛과 매운 맛, 짠 맛이 도드라지지 않게 고추장 소스로 만들어내었고.  떡볶이 떡, 어묵, 라면 外 당면까지 들어가 있어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간장에 조려진 무 국물 맛이 나는 어묵 국물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오전11시~오후8시
주소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하북리 48-1
연락처      031-668-2285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