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해신 떡볶이'는 해산물 떡볶이라는 독특한 메뉴로 SBS 생방송 투데이와 MBC 원터풀 금요일에 소개가 된 곳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 방송을 본 후 통 오징어와 꽃 게 한마리가 들어간 떡볶이 맛이 궁금해 찾아가봤습니다.
2014년 11월 10일 방문하다.
떡볶이 집은 건물 지하에 있었습니다.
마케팅과 관련 된 제휴 업체 정보가 걸려 있는 것이. 이곳도 마케팅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도 들었습니다. 메뉴와 가격표가 가게 입구에 있었습니다.
▲ 메뉴판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요. 손님 두 팀이 있었습니다. 의외로 가게 안은 여유로 왔습니다.
독특한 소품들로 이루어진 분위기에 재즈 음악이 흘러나와 꼭, (재즈) 바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독특한 분위기의 떡볶이 집이었습니다.
샐러드 바도 있었는데요. 기본 주문 외. 인 당 천원 추가 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이블에 있는 아이패드로 메뉴 들을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먹고 싶었던 밤 게 튀김이 계절상품이라 안 된다고 해서 이곳의 기본 메뉴인 해신 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크림 떡볶이 때문에 선택 할 때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떡볶이를 주문하자. 피자 전문점에서나 볼 수 있는 테이블 준비가되었습니다. (수제) 피클은 셀프로 준비 했고요.
주방 안에서 조리가 되어 제공되었습니다. 통 오징어와 꽃 게 한 마리가 들어간 떡볶이였습니다.
통 오징어를 자른 후 모습입니다.
먼저 국물을 먹어보니. 떡볶이 국물과 해물 탕 국물이 섞인 맛 같았습니다. 고추 가루의 칼칼함과 해산물 맛에 마늘과 향신료, 채소 등을 더해 시원한 맛을 낸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떡볶이 국물과는 달라서 떡볶이라는 시선으로 봤을 때는 고개가 갸우뚱 했고. 역으로 해물 탕에 떡볶이 떡이 들어간 것이라고 생각해보니 좀 더 만족스럽고. 고개가 끄덕여진다는 것이 저의 판단(생각) 이었습니다. 후추 같은 향신료 맛도 느껴져 여쭤보니. 후추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존의 떡볶이 맛과는 다른 느낌이라서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건, 떡볶이 떡 등 재료 자체만 먹었을 때는 뭔가 따로 논다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었는데 요. 국물과 함께 먹으니 좀 더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떡볶이 떡은 혼합 밀 떡이었습니다.
통 오징어를 원 모양으로 잘라서 먹어보니. 얼마 전 먹었던 통 오징어 짬뽕의 오징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질긴 식감에 먹기가 불편했는데요. 좀 더 작게 잘라 국물과 함께 먹으니 먹기 편했고.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곳 떡볶이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재료 자체만 먹는 것 보다는 국물과 함께 먹어야 만족도가 더 높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해물 탕 같은 국물 요리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꽃 게, 어묵, 삶은 달걀도 함께 먹었습니다.
혼자 방문해서 면 사리를 추가하지 못했고. 천원 샐러드 바와 튀김을 먹지 못했습니다. 크림 떡볶이는 어떤 맛일 까? 하는 호기심이 생기기는 했습니다.
▲ 영수증
해신 떡볶이 총평
재즈 음악과 함께 하는 (재즈) 바 같았던, 독특한 분위기의 떡볶이 집이었습니다.
' 떡볶이와 해물 탕 사이' 라는 독특한 매력에 저에게는 어렵고. 판단하기 힘든 떡볶이였는데요. 기존 떡볶이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떡볶이로 꽃게와 통 오징어를 같이 먹을 수 있는 해물 탕 떡볶이였습니다. 해물의 비릿함을 잡기 위해 불 맛도 아닌 것 같은 애매모호함과 진하고 강한 국물 맛의 아쉬움도 있었네요.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평일 오전 11시 30분 ~ 밤 12시
토요일 오후 2시 30분~ 밤 12시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38-2
연락처 02- 515- 4567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