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外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 된, 전국 3대 빵 집인 맘모스 제과점을 가봤더니 - 맘모스 제과점

[유치찬란] 2014. 4. 4. 06:30

 

 

 

안녕하세요. 유치찬란 입니다.

 

'맘모스 제과점'은 1974년도에 오픈 한 40년 전통의 빵집으로 경상북도 안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군산의 이성당, 대전의 성심당과 함께 전국 3대 빵집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곳이라서 호기심에 찾아가봤습니다.

 

 

2014년 3월 22일, 3월 28일 두 차례 방문하다.

 

 

 

이곳은 대전의 성심당과 더불어  미슐랭 가이드 한국판 그린(여행정보)에 소개되기도 했었습니다.

 

 

 

토요일 오전 6시 10분, 안동행 첫 고속버스를 타고 내려온 것이었는데요.  오전 9시 30분, 너무 이른 시간이었는지 손님은 많지 않았습니다.

 

 

 

 

오픈 형 주방을 통해 빵과 케이크를 만드는 것을 볼 수가 있었고요.

 

 

 

먼저 블로거들을 통해 인터넷상 유명해 진, 치즈 크림 빵 부터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재미있는 건, 40년 전통의 빵집의 대표 빵이 되어버린 이 치즈 크림빵은 나오게 된지 불과 7~8년뿐이 안 되었다고 하네요. 주방 안 직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NO.2 라고 알림판이 있던 애플 또띠아.

 

 

 

 

NO.3 이라고 알림판이 있던 호두 슈크림

 

 

 

 

그 외, 체리 데니쉬, 놀부네 단 호박, 오렌지 브리오슈를 사진에 담아봤고요.

 

 

 

다른 여러 가지 빵들도 전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롤 케이크와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100% 우유 생크림 이라는 문구에 케이크 맛이 궁금했지만, 이번 방문에서는 아쉽게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몇 가지 빵을 구입 한 후 한 쪽에 마련된 테이블에서 먹어봤습니다.

 

 

 

인기있는 제품이라는 크림 치즈, 애플 또띠아, 호두 슈크림을 구입했고요.

 

 

 

크림치즈 빵 위에는  파슬리 파마 산 치즈가 뿌려져있었습니다 먹어보니 짠 맛이 먼저 느껴졌고 시큼함과 달콤함이 동시에 어울려지는 맛이었습니다. 절묘하게 어울려지는 느낌이네요. 이 치즈 빵이 재미있었던 건  방금 나온 것이어서 그런 건지. 크런치한 바삭한 식감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겉 부분에 파슬리 가루, 파마산 치즈가 바삭함을 느끼게 해주었고 미세하게 느껴지는 파마산 치즈가루와 파슬리의 향긋함이 풍미를 더해주고 있네요. 

 

크림 치즈 빵은 짠 맛, 단 맛, 신 맛이 어울려지는 풍미가 깊은 빵이었습니다.

 

 

 

호도 슈크림 빵은 일반 슈크림과 달리 속 내용물은 밤색을 띄고 있었습니다. 냄새를 맡아보니 일반 슈크림과 밤 만두가 섞인 향이 느껴졌는데요 . 먹어보니 먼저 견과류 씹히는 식감이 느껴졌고 팥과 슈크림 맛이 동시에 느껴졌습니다.

 

재미있는 건 먹을 때마다 느낌이 달랐다는 건데요. 호도 있는 부분을 먹으면 고소함이 더 느껴졌고. 팥 있는 부분을 씹으면 달콤했습니다. 이런 슈크림 빵도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좋았습니다.

 

 

 

 

애플 또띠아 입니다.

 

또띠아 안에 조려진 사과가 그대로 들어가 있어서 애플파이 특유의 식감과 맛을 느낄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과 안 쪽에는 호도, 밤 등이 들어가 있었고.. 살짝 조려진 사과의 식감은 그대로 살아있었습니다. 

 

단 맛과 시나몬 향이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강한 맛이 있었는데요. 먹다보니 안에 호도가 들어가 있어서 강한 맛을 어느 정도 감소시켜 주었고. 사과파이를 또띠아에 싸 먹는 느낌의 색다른 재미 있었습니다.

 

 

 

 

두 번째 방문 때 먹어본, 맘모스 빵 입니다.

 

빵의 겉 부분은 부드러운 달콤함이 있었고. 팥의 달콤함과 완두 앙금의 담백함이 함께 느껴졌습니다.  밤이 들어가 있어 달콤함과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도 있는 빵이었네요.

 

 

 

서울에서 약 3시간,  안동은 비교적 먼 거리였지만  이곳의 매력을 정확히 알고 싶어 두 번 방문 했습니다.

 

 

 

 

맘모스 제과점 총평

 

유명세에 비해 특별하거나 화려하지는 않았고. 오히려 소박하다는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치즈 크림빵은 신맛, 단맛, 짠맛이 어울려지는 풍미가 깊은 빵이었고. 호도 슈크림 빵은 호도와 팥, 슈크림이 어울려지는 새로운 느낌의 슈크림 빵이었습니다. 애플 또띠아는 사과와 호도가 어울린 빵으로 시나몬 향과 함께 단 맛이 강한 빵이었네요.  맘모스 빵은 밤이 들어간 빵으로 담백함 속에 단 맛이 있는 빵이었습니다.

 

맘모스 제과점 오랜 역사와 함께 만들어진 빵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고. 경상북도 안동시의 명소로 불리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 영업시간  오전 8시~ 오후 11시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남부동 164-1

- 연락처     054-857-6000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