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外

줄서야 먹을 수 있는, 37년 전통 전주 한옥마을 들깨 칼국수 -베테랑 분식

[유치찬란] 2013. 5. 2. 07:30

 

 

 

 

안녕하세요 유치찬란 입니다.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의 맛 집 이라는 한 분식집을 찾아가 봅니다.

 

들깨 칼국수

유명하다는 그 곳"

 

그 맛이 어떨지..함께 찾아가 볼까요? ^^

 

찾아가시는 길

전주 한옥마을 內

우리나라 최초의 성당이라는 전동성당이 보입니다.

 

 

제가 방문 했을 당시,.

 

성당 안에서는

결혼식이 진행 되고 있네요 ^^;;

 

 

최근,

맛탐 동호회에서 만나..사귀게 되고..

결혼까지 한 커플이 또 탄생 되었는데요...

 

영원히 함께 하며

행복하길..

 

진심으로 축하 하면서..

 

저는 한옥마을 안으로 직진"

 

 

편의점

사잇골목 안으로 들어갑니다.

 

 

100여미터 직진 하면,

 

 

1977년도 오픈.

 

올 해로

37년이 되었다는, 한 분식집이 보입니다.

 

 

 

분식집 안으로

들어가는 문이 세 곳이었다는게 특이"

 

 

출입구 모두 손님들이

줄 서 있는 모습에

 

이 곳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줄이 가장 짧은

가운데 출입문를 이용, 홀 안으로 들어 섭니다.

 

역시..손님들이 많이 있네요 ^^;;

 

 

저는 방으로 안내받아

방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으며...

 

 

 

이 곳의 메뉴 중"

 

 

들깨 칼국수를 주문"

 

반찬이 먼저 제공 되었으며...

 

 

이어

들깨 칼국수가 제공 됩니다.

 

 

 

근처 여학교를 졸업 했다는

반달곰 카페 사장님 동생분 말씀 으로는.

 

예전에는

휠씬 더 큰 그릇에 한 가득" 담아 주어...

 

혼자먹기에 벅차

둘이 먹곤 했었다는데요...

 

 

지금은

양이 작아졌다고 하나....

 

그래도

서울에서 온, 저는

한 그릇 가득, 담아 준..칼국수 내용물이 인상 적이었으며

 

 

칼국수 국물에

이렇게 들깨가 있다는게 색다릅니다.

 

 

들깨의 고소함이

진한 칼국수 국물의 시원함을 더 해 줬으며...

 

옛날에 먹던 바로  그 맛을

재현 하듯" 

 

칼국수 안에는

이렇게 계란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툭툭 끊어지는 면이

인상적인...

 

둥그런 면"

 

 

 

고기 육수가 아니라는

이 곳 직원분의 말씀처럼.

 

이 곳만의 노하우로

만든, 시원한 국물에...

 

얇고 둥근, 칼국수 면이 잘 어울려 집니다.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30분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85-1

063-285-9898

 

 

 

고소함에

시원함을 더하고

 

튀는 맛은 아니지만,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없이 입 안에

술술 넘어가는 매력을 가진 칼국수"

 

37년 내공의 맛을

가진, 전주 명물 들깨 칼국수 였던...

 

이상,

맛있는 탐구생활 이었습니다.

 

포스팅이 맘에 드심,

추천도장 꾸욱 눌러 주시구여^^

떡볶이를 좋아하심..링크 클릭..

떡볶이 카페에요 ^^

http://cafe.daum.net/topokki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