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4

찐 떡볶이 맛집 양평 대문 떡볶이 - 대문분식점 [요약본]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의 유치찬란입니다. 이번 양상은 14분 21초 영상을 6분 20초대로 줄인 "양평 대문분식 요약 완결본" 입니다. 간결해진 내용이라 영상 보시기 좀 더 편하실 것이에요. 유튜브 링크입니다. https://youtu.be/RppBUFdrCTw 이번 양평 떡볶이 촬영에서 느낀 점이 많았는데요 주인아저씨 말씀처럼, 인스턴트화 되어가면서 비법이라고 만드는 떡볶이 양념장은 결국 숙성 다데기(다진 양념) 양념장 맛이라는 거" 이런 간이 숙성 양념장 맛에 너도 나도 열광하고 있고 편의성에 만들어져 떡맛 자체가 죽어버린 봉지떡이 맛있다고 하는 분이 생길 정도로 익숙해져 가고 있지만, 사실 시큼함과 기름 맛이 범벅된 봉지떡은 떡 때는 번거로움이 없고 보관이 용이해 업주들에겐 정말 편한 떡일 지언..

떡볶이 2023.07.25

[현존 대한민국 최고의 옛날 시골장 떡볶이] 맞춤떡으로 만드는 50년 전통 양평 떡볶이 - 대문분식점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양평의 50년 전통 ‘대문 분식점’은 11년 전 인터넷 상에 처음 알려졌을 때 바로 찾아가 리뷰 글을 쓰면서 옛날 시골장 떡볶이 맛에 반해 다음 카페 ‘맛있는 탐구생활’ 떡볶이 모임2~3 번 연속으로 추최했을 만큼 그 당시 자주 다녔던 곳인데요 정말 오랜만에 방문하고 촬영하면서 재미있고도 웃픈 에피소드도 있었습니다. 잘 아는 곳은 고정 관념 같은 것이 머리 속에 자리 잡고 있어서 영상 만들기 오히려 더 힘들더라고요. 이번에 KTX 3번 타면서 3차례 양평 방문헸는데요 떡에 대한 인터뷰도 촬영할 수 있어서 나름 뿌듯한 마음에 이곳 떡볶이 좋아하시는 지인 분께 연릭했더니 11년 전 모임 때 제가 이곳 떡은 다른 곳에서 살 수 없는 맞춤떡이라고 이야기를 했었다고 하네요.. 제 머리 ..

떡볶이 2023.07.22

드디어 오픈 동선동 추억의 옛날 떡볶이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이번에 동선동 "추억의 옛날 떡볶이" 요약본 만들어봤습니다.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 제 유튜브 영상의 큰 장점이자 단점은 제가 알고 있는 사실 그대로 처음부터 파이널컷 타임라인에 올려 놓고 정직하게 스토리 수정 없이 그대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어떨때는 지루할 수도 있겠다 싶더라고요, 11년 전에 떡볶이 모임했었다거나 하는 개인적인 이야기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지 않을테니깐요!! 그래서 이번 유튜브 영상을 나레이션도 빼고 8분 짜리 영상을 3분 39초로 줄여서 유튜브에 다시 만들어 봤습니다. 자동차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 하듯이 정직한 컷 편집으로 만들었네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좋은 재료로 본인만의 노하우를 더해 정직하게 음식 만들다 보면 광고나 방송 도움..

떡볶이 2023.07.09

[성신여대 앞 인생 튀김 국물떡볶이] 유튜브 촬영하다 맛있어서 먹방만 했어요 - 추억의 옛날떡볶이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성신여대 앞 인생 수제튀김, 국물떡볶이로 유명한 '추억의 옛날 떡볶이'가 드디어 다시 오픈했습니다. 저는 2007년 명동 CGV 앞에서 이곳 떡볶이를 처음 먹어봤었는데요 명동에 가면 꼭! 찾았을 정도로 맛 좋았던 곳이었는데 갑자기 주인이 바뀌면서 없어져 아쉬워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 년 후 성신여대에 맛좋은 떡볶이와 수제튀김 있다는 소문에 찾아갔더니 바로 그 사장님 내외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어찌나 반가웠던지! 이곳 떡볶이와 수제튀김 맛에 반해 11년 전 다음 카페 '맛있는 탐구생활' 떡볶이 모임도 했었는데요 당시 교직? 공무원 시험 준비 중이라는 동호회의 어떤 분이 본인에게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어 공부를 해야 하는데 당시 신비주의였던 제가 너무 궁금해 공부..

떡볶이 2023.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