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3

[콩나물 국과 함께 먹는 빨간맛 떡볶이] 전설로 통한다는 47년 전통 서대문 남가좌동 떡볶이

안녕하세요 유치친란입니다.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것이 인생이고 떡볶이 세상인 것처럼 만들면 만들 수록 어려운 것이 영상이더라고요 본인 감정에 휘듈리지 않고 객관적 수위를 조절을 한다는 것이 ..!! 영상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제가 카메라를 의식하면 상대방도 카메라를 의식하게 되서 여짓껏 구도를 감으로 촬영하면서 영상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런 영상 카메라의 조작 법만 신경쓰다 보니 예전 다음 카페와 블로그에 쓴 상아탑 떡볶이 같은 리뷰처럼 예전 저의 신흥떡볶이 글도 보고나니 영상을 만들게 되면서 저의 필력이 점점 줄어든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네요.. 어찌되았든 이번에 만든 떡볶이 영상은 서대문 남가좌동에 위치한 47년 전통 신흥 떡볶이입니다. 주인아저씨의 떡볶이를 현재는 주인아주머..

떡볶이 2023.06.25

어제 올린 "상아탑 떡볶이" 영상 엔딩 부분입니다.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의 유치찬란입니다. 첨부한 동영상은 어제 올린 맛있는 탐구생활 유튜브 영상의 엔딩 부분입니다. 전국 떡볶이 탐방을 18년 동안 해 온 제가 항상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었던 것은 저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 눈 앞에 보이는 것이 전부인 것처럼 보이는 것에만 열광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음식 맛이란 건 변수도 많고 사람마다 살아온 식습관에 의해 맛의 관점이 형성되기 때문에 정답이 있을 수 없고 그래서 더더욱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주관적이지만 18년 동안 전국 떡볶이 탐방을 해온 저만의 객관적인 맛의 기준과 함께 소신을 가지시고 정직하게 떡볶이를 만드시는 분들을 응원하면서 그런 떡볶이집을 있은 그대로 소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몇십 년 만..

떡볶이 2023.06.12

[무김치로 싸먹는 즉석떡볶이] 학창시절 먹던 떡볶이 맛을 못잊어 어른이 되어서도 찾아오는 금천구 시흥동 분식집 - 상아탑 떡볶이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의 유치찬란입니다. ‘상아탑 떡볶이’는 1984년에 문을 연 "슘어있는 즉석떡볶이 맛집"으로 40년 동안 동일 여고 등 학생과 졸업셍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금천구의 찐 맛집"입니다. 예전에 이곳에 대한 글을 올린 후 제 다음 카페와 블로그 반응이 정말 좋았던 곳이었는데요 오래 만에 다시 찾아가보니 주인아주머니와 주인아저씨께서 감사하게도 저를 기억해 주시더라고요 맛있는 탐구생활 유튜브로 나머지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https://youtu.be/oNtVF9LhAT8 이곳만의 노하우가 더해져 전체적으로 강한 맛이 아님에도 깊은 맛이 나고 맛의 어우러짐이 정말 좋더라고요 전국 떡볶이 탐방 18년 동안 처음 들어보는 비볍 떡볶이 재료 두가지 사용한다는 것도 놀라웠고 또 놀라웠던 건..

떡볶이 2023.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