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쯔양 최애 떡볶이, 쯔양처럼 먹어봤어요] 강북 전설의 46년 전통 분식집 - 제일분식

[유치찬란] 2022. 8. 19. 11:46

 

"제일분식'은 서울 강북 미아동에 위치한 46년 전통 분식집입니다.

 

숭인시장 재건축으로 

시장 바로 앞으로 가게 이전했네요.

 

 

 

사실 이곳은

학창시절 부터 다닌, 30년 이상 된 단골 분식집인데요.

 

왠만한 음식 프로보다 인기 있고,

더 영향력 있는 유튜브(유튜버) 쯔양의 최애 떡볶이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유튜브 시대가 된 것 처럼, 

 

똑 같은 결론과

성우와 출연진의 매 번 같은 액션에 식상해진 방송 애청자들이 

쯔양 같은 유튜브 방송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카카오 로그인 일원화로 

17년 공들였던 제 다음 블로그 자체가 다음 달에 사라지듯이

시대가 확실히 바뀐 것 같네요. 

 

(아니 그렇다고

티스토리로 옮겨주면서 

방명록과 댓글은 왜 삭제 되는지;;;;

 

저처럼 의리로 다음 카페와 블로그 지켰던 사람은 

이래 저래 피해가 많네요.)

 

 

 

어찌되었든..이번에는 

쯔양처럼 떡볶이 5접시 주문해 먹어봤습니다. 

 

 

 

이 쌀떡볶이는 단맛, 짠맛,감칠맛 등이 어루러져 있는데요.

존재감 있는 산미가 복합미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어묵 떡볶이라 할 만큼, 어묵과 어묵 국물이 들어가는 이 쌀떡볶이는 

옛날 시장에서 먹던 바로 그 맛과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떡볶이 5접시 도전했었는데요...

소식하는 저는 3접시가 한계였네요!! 

 

은근 양이 많더라고요!!

 

 

이곳은 떡볶이뿐만 아니라

맛탕, 비빔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꼬마김밥, 국수, 팥빙수 등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네요.

 

 

제 유튜브 떡볶이 영상에

재미 한 스푼을 더하기 위해 

쯔양 떡볶이 먹방을 따라 해 봤는데요

 

자세한 영상이 궁금하신 분은 

유튜브 링크 클릭, 

 

https://youtu.be/RfP9BDm8K2o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떡볶이맛집 #제일분식 #쌀떡볶이 #쯔양최애떡볶이 #쯔양떡볶이 #제일분식떡볶이 #숭인시장떡볶이 #쌀떡볶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