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춘천 효자동 떡볶이, 돈가스, 김밥, 튀김, 쫄면 - 심가당

[유치찬란] 2020. 6. 14. 20:18

1. 방송 전 리뷰입니다.

2. 방송 직후 얼마 되지 않아 매장이 3배 정도의 크기로 확장되었고 원래 매장 확장 계획이 있었다고 합니다.

3. 새로운 직원들과 음식을 함께 만드는 등의 주방 환경 변화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월 초 매장 확장 후, 7월 중순 두 번에 걸쳐 음식을 먹어봤을 때는 그 동안 제가 알고 있던 음식 맛은 아니었(다.)습니다.)

4. 이 글에 사용된 사진은 유치찬란이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인터넷 후기 등 상업적 목적으로 제  사진을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유치찬란은 돈으로 쉽게 쉽게 하려는 것을 싫어하고 그 행위에 대해 불쾌해 하는 사람입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사용 할 사진이 필요하다고 해서 몇 번 방문하면서 찍은 사진 몇 십 장을 메일로 보낸 적이 있었는데.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확인된 것만 6명의) 블로그도 아닌, 방문 후기에 제 사진을 도용한 것을 보게 된 후 실망감이 너무나도 컸습니다. 더 이상의 말은 아끼겠습니다.

 

5. 간판 없는 집과 5일장에서 웃음이 많았던 주인아주머니에게 익숙해져 있던 유치찬란은 춘천 가게 오픈과 매장 확장 직후 삶에 지쳐 예민해진 주인아주머니의 모습이 낯설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음식은 항상 변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변수가 많은 것이 음식인데요. 그런 음식 맛을 떠나서 매장 오픈과 가게 확장 후 행해지는 영업 방식이 유치찬란 지향하는 방법과 정 반대였기에 고민이 많았(다.)습니다.

최소 6개의 네이버 영수증 후기에 제 사진들이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더라고요.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제 글(리뷰)와 사진을 삭제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제가 알던 가게가 아닌 것이 되었거든요. 양해 바라면서..

 

 

 

제가 요즘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중에 희렌체널이 있습니다.

 

어느 책 소개를 하면서 이런 내용을 알려주신 적이 있었습니다.

 

'흔히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는 감정으로 화내기로 분출하는 것은 아주 일시적인 해소일 뿐만 아니라 화를 낸 상대와의 관계가 망가질 수 있다.

당장은 시원할 지 몰라도 화를 내면 뒷감당이 안 될 수도 있다. 그 자리를 피하던지 잠깜의 여유를 가지던지 ‘메타 모먼트’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되는..!! '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아직 결혼도 안한 미혼인 유치찬란이지만, 나중에라도 결혼을 하고 자식이 생긴다면, 자식에게 부끄럽지 않고 정직하고 떳떳한 정직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겠다. 화를 내지 않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유치찬란이 되어야 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오전 11~ 오후 8

주소 강원도 춘천시 효자동 743 (춘천로 216)

연락처 033-253-7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