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에 놀라워! 하지만 아쉬움이 있었던 것은) 해미 읍성 떡볶이를 먹어봤더니 - 읍성 분식

[유치찬란] 2015. 11. 19. 13:44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읍성 분식'은 충남 서산시 해미읍성 앞에 위치한 떡볶이집입니다. 그 곳 떡볶이 맛이 궁금해 찾아가봤습니다.


 
2015년 9월 23일 방문하다.

 

이곳은 일주일에 2~3일만 영업을 하고. 그 영업 일도 일정하지 않아서 먹기 힘든 곳이라고 알려진 곳이었는데요. 해미 세 번째 방문 때 문을 열어 먹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오픈 12시 전부터 손님들이 줄 서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 안은 꽤 어수선해 보였는데요. 위생적인 조리 환경이라고 말할 수는 없었습니다. 

 

 

 

주인아주머니는 떡볶이를 만들고 있었고.

 

 

 

손님이 주문을 하면, 주문에 맞게 튀김을 만든 뒤. 바로 다시 한 번 튀겨주고 있었습니다. 튀김 기름의 상태가 좋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가방 속의 기름 산가 측정 지를 꺼내고 싶었던!)

 

 

 

떡볶이 1인분과 김말이, 오징어 튀김 2천원 어치를 주문했습니다.

 

 

 

가게 안이 어수선한 상태여서인지. 매장 안에서는 먹을 수 없었고. 포장 판매만 하고 있어서  근처 벤치에 앉아 조금만 먹어봤습니다.

 

 

 

꽤 푸짐한 양의 2천원어치 떡볶이. 떡볶이 떡 일부는 서로 붙어있었습니다.

 

 

 

밀가루 떡으로 만든 떡볶이를 먹어보니. 달콤함이 먼저 느껴지다가 고추 가루 양념의 매콤함이 살짝 올라오는 떡볶이로 조미된 양념의 감칠맛이 입 안을 감싸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대중적인 달달한 맛이 도드라져 느껴지는 떡볶이.

 

 

 

함께 포장된 튀김의 양도 꽤 많았습니다. 튀김 기름 상태를 인지하고 있었던 지라 쉽게 손이 가지 않았었는데요. 오징어 튀김을 먹어보니 조미 된 튀김옷에 고소한 맛이 베어져 있었습니다. 오징어의 식감은 좋았습니다.

 

김말이도 먹어봤고요. 떡볶이 2천 원, 튀김 (김말이 3개 천원 오징어 튀김 4개 천 원) 총 4천원 계산했습니다.


 

 

읍성 분식 총평

 

장점과 단점이 극명하게 보이는 분식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떡볶이의 달달함이 잘 표현된 대중적인 맛까지 더해져 해미읍성의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있는 곳이었는데요. 튀김 기름 식재료(위생) 전반에 대한 아쉬움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 튀김의 고소한 맛! 정체를 알고. 인지할 필요가 있어!

  


영업시간  월, 화 휴무

                 수~일 2~3일 랜덤 영업.
                 낮12시~재료 소진 시까지 (평일 기준 오후 6시정도)
주소        충청남도 서신시 해미면 읍내리 175-2

연락처      041-688-4113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