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강원대 후문. 애막골에서 유명한, 19년 전통 떡볶이 집을 가봤더니 - 혜리네 스넥

[유치찬란] 2015. 11. 12. 09:09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혜리네 스넥'은 강원대 의대 쪽문, 동자대 문쪽에서 가깝게 위치한, 애막골에서 19년 동안 분식을 만들어 온 곳입니다. 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알려진 곳이었는데요. 그 곳 떡볶이 맛이 궁금해 다녀왔습니다.


2015년 9월 24일 방문하다.

 

 

 

 

분식 집 안을 들어가 보니. 여러 종류의 튀김이 만들어져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핫도그와 순대 튀김 外 우리들이 흔히 볼 수 있는 튀김이었습니다.

 

 

 

 

만들어진 튀김과 달리 육 안으로 본 튀김 기름 상태는 좋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유심히 봤었거든요.)  떡볶이도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매장 안으로 들어간 후.  여러 가지 메뉴 중 떡볶이와 튀김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제공되었습니다.

 

 

 

떡볶이는 달콤함이 묻힐 정도로 짭조름한 맛이 도드라진 고추장 양념으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단 맛과 짠 맛이 공존하는 맛 속에 뭔지 모를 독특한 풍미가 느껴졌었는데요. 주인아주머니는 저의 말에 멸치와 양파 등을 섞인 다시 물을 사용한다고 대답해주었습니다.

계속 먹다보니 매실 청 같은 맛도 느껴지는 것이 보기와 달리 이곳만의 비법 양념이 있는 곳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보기와 달리 여러 재료로 맛을 낸 것이 느껴졌고. 의외의 매력을 가지고 있었던 떡볶이

 

 

 


5개에 2천 원이었던 튀김입니다. 

 

직접 농사지어 만든 것이라고 하는 고구마튀김, 야채튀김, 김말이, 고기만두, 오징어 튀김 등을 선택해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만두 등 튀김은 모두 직접 만든 것이라고 얘기해 주셨는데요. 한 입만 먹어보고 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

 

 

 



혜리네 스넥 총평


독특한 이곳만의 숨은 비법으로 만든 떡볶이에 직접 만든 튀김도 맛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직접 지은 농사로 튀김을 만든다는 것은 좋아 보였지만,  방문 당시 튀김 기름. 식 재료에 대한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튀김 맛에 대한 것은 언급하지 않았고요. )

 


영업시간   매 월 2, 4째 주 일요일 휴무
                 오전10시~오후9시
주소          강원도 춘천시 석사동 726-7

연락처     033-262-4030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