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치즈 왕 김말이로 유명한 곳을 가봤더니 - 쉐프 떡볶이

[유치찬란] 2014. 11. 28. 06:37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쉐프 떡볶이'는 건대 역 주변에 위치한 포장마차로 학생들 사이에 치즈 왕 김말이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저도 뒤늦게 얘기 듣고. 그 맛이 궁금해 다녀왔습니다.

 


2014년 11월 25일 방문하다

오픈 시간인 오후 2시쯤 방문했습니다. 아직 영업 준비 중이어서. 기다리면서 떡볶이와 튀김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각 스캔들 스티커가 붙어있어 의아했었는데 요. 어묵에 대한 내용이었고. 좋은 어묵을 사용 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인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주변을 살펴보니. 튀김 기름은 괜찮아 보였지만, 튀김 기 상태와 플라스틱 주걱 사용 등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튀겨지는 치즈 왕 김말이를 보니, 정말 사이즈가 크더군요. 일반 김밥 크기의 김말이였습니다. 어묵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메뉴 중 치즈 왕 김말이와 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튀겨진 김말이를 한 번 더 튀겨 제공하는 곳이었는데요. 만들기 전에 주문을 해서 한 번만 튀겨준 후 제공되었습니다.  치즈 왕 김말이 위에 떡볶이 소스와 튀김가루, 치즈 파우더, 파슬리 가루를 뿌린 후 접시에 담겨져 제공되어. 꼭, 닭 꼬치 위에 뿌려주는 시즈닝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저트처럼 눈으로 먹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맛 자체 보다는 화려한 비주얼이 끌리고. 먹게 되는 김말이랄까요?

 

 

 

 

치즈 왕 김말이를 먹어보니 김말이 속 재료 맛 보다는 그 위에 뿌려진 조미된 치즈 가루 맛이 먼저 느껴졌고. 모둠 떡볶이에 들어간 김말이처럼, 떡볶이 국물에 담긴 김말이에 치즈가 더해 진 맛이었는데요. 튀김옷은 치자가루에  감미 되는 가루를 더 해 만든 것 같았습니다. 

 

의외로 김말이 속 재료인 당면 맛은 묻히는 느낌이었습니다. 치즈 또한 입안에서 씹는 느낌이 있어 좋았지만, 치즈의 풍미가 잘 살아있다고 볼 수 없었던 것은 김말이 위에 뿌려진 시즈닝 향과 맛이 강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김말이 위에 뿌려주는 것들이  김말이 자체의 맛을 반감시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오히려 김말이 자체로만 먹는 것이 치즈의 풍미가 살면서 이 김말이의 매력이 좀 더 잘 표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굵은 당면은 퍼져있었지만, 그 때문에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어 주기도 했습니다. 바삭한 김말이라면, 퍼진 당면은 NG이었겠지만, 김말이 자체가 떡볶이 국물에 바삭함이 사라진 상태였기 때문에 큰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영업 시작 후 30분 정도는 국물 떡볶이로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튀김 가루가 위에 뿌려진 체 제공되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떡볶이 판에서 떡볶이가 끓기 시작했을 때 라면스프 향이 느껴졌었는데요. 먹어보니 가쓰오 부시 가루의 향과 맛이 느껴졌고. 칼칼한 매운 맛과 단 맛이 느껴졌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수저로 국물과 떡볶이를 같이 먹어보니 칼칼한 매운 맛이 강하게 느껴졌고. 젓가락으로 떡볶이만 먹어보니 단 맛이 강하게 느껴진다것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자극적인 맛이었고. 국물과 같이 먹어보니 인위적인 양념이라 생각되는 떡볶이였습니다. 겨울에는 좀 더 매운 맛을 강조한다고. 꽤 젊어보였던 주인아저씨가 말해주었습니다. 떡볶이 떡은 쫀득한 느낌의 밀가루 떡볶이였습니다.

 

 

 

오징어 튀김, 고구마튀김 등의 다른 튀김은 아직 만들기 전이어서 사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5천원 계산했습니다.

 

 

 

계산하고 나올 때 두 팀의 여학생들이 치즈 왕 김말이를 주문하더군요. 건대 역 주변에서 김말이로 알려진 곳인 것 같았습니다.

 

 

 

 

쉐프 떡볶이 총평

두 메뉴 모두 주재료 맛 보다는 첨가된 양념 맛이 더 느껴진다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왕 김말이는 눈으로 먹는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만큼 화려한 모습이었고. 김밥 크기의 큰 김말이로 속 내용물에 당면과 치즈가 들어가 있었고. 치즈 파우더와 파슬리 가루, 튀김 가루, 떡볶이 소스로 맛을 더해 일반 김말이와는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떡볶이는 국물 떡볶이로 먹어보니 생각보다 맵고. 달아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떡볶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오후 2시 ~ 밤 12시 (당일 재료 소진 시 까지)

                * 6~9월 오후 4시 오픈 ~ 밤 12시 (당일 재료 소진 시 까지)

주소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연락처    無

* 당분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떡볶이는 열량도 높아서 반복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