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신라호텔 출신 요리사가 만든 떡볶이를 먹어봤더니 -아이언 쉐프 레시피

[유치찬란] 2014. 2. 24. 06:30

 

 

 

안녕하세요. 유치찬란 입니다. 

'아이언 쉐프 레시피'
는  신라 호텔 출신의 요리사가 떡볶이를 만드는 곳으로 김포 시 장기 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곳입니다.  양념만두와 숙주나물 떡볶이라는 색다른 메뉴에 관심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2014년 2월 20일 두 번째 방문하다.  사실 작년 가을 방문하고 취재한 적이 있었는데요.  떡볶이 맛이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서 글을 쓰지 못했었습니다.

 

 

 

 

신라호텔 양식조리 부분에서 11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픈한 이 곳은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낵 패밀리 레스토랑이라고 안내책자에 적혀 있었습니다.

 

 

 

매장 안에 피규어 소품들은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았는데요. 실제로 부모님과 함께 온 아이 손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떡볶이가 주 메뉴인 곳임에도 10대. 20대 보다는 30~40대 부모님들이 즐겨 찾는 곳이네요.

 

 

 

 

떡볶이가 주 메뉴였고. 그 외 양념 잡채만두, 양념 김말이들이 있었습니다.

 

▲ 메뉴판

 

 

100% 웰니스(웰빙,건강) 레스토랑이라고는 볼 수는 없지만,  좋은 재료를 지향한다는 안내문구가 있었습니다.

 

 

 

 

즉석 떡볶이양념 잡채만두, 양념 김말이를 주문을 하자, 먼저 비트로 색을 입힌 무 피클이 제공 되었습니다. 신 맛이 강하지는 않았지만 새콤했고, 달콤함은 그렇게 강하지가 않았습니다.

 

 

 

 

즉석 떡볶이 2인분 입니다.  콩나물 즉석 떡볶이는 먹어봤지만,  숙주나물이 듬뿍 들어간 떡볶이는 처음 보네요.  재료들이 풍성해 보였습니다.

 

 

 

숙주나물 아래에 있었던, 라면과 쫄면이 익을 정도로만 끓인 후 먹어봤습니다.

 

 

 

떡볶이 국물이 정말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순했는데요.  짠 맛, 매운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심심한 편이었지만, 숙주나물, 양배추 등의 채소에서 우러나오는 단 맛이 식욕을 자극 시키네요.

 

 

 

 

아삭아삭 식감을 가진 숙주나물은 청각을 자극시켰고. 맛 보다는 후각에서 느껴지는 구수한 향이 먼저 느껴졌습니다.  쫄면과 라면이 들어간 면 사리는 부드러웠고요. 홍합은 선도가 좋았습니다. 양배추는 큼직해서 일정시간 끓여도 숨이 죽지 않았고 아삭함을 유지했습니다. 어묵도 비릿한 맛이 없고 퍼지지 않은 식감이라 좋네요.

 

 

▲ 좌로부터 숙주나물, 쫄면(라면)사리, 홍합, 양배추, 어묵

 

 

전반적으로 맛이 좋았던 반면,  떡볶이 떡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말랑말랑 했던 밀가루 떡에서 냄새가 나네요. 재료자체의 맛인지 보관상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시큼했고 안 좋은 밀가루 냄새가 느껴졌습니다. (이 곳 사장님도 그 부분을 인지하고 계셨습니다.)


 

 

 

양념 잡채 만두는 튀김만두에 양념을 코팅한 것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땅콩가루도 뿌려져 있네요.

 

 

 

 

양념 잡채만두를 먹어보니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먼저 느껴지면서  땅콩의 고소함이 뒤늦게 느껴졌고.  라면스프(과자양념) 같은 맛이 입 안에 감싸듯 느껴집니다.  신기한 건 만두 자체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뒤늦게 느껴진다는 것인데요.  그 만큼 양념 맛이 강했고  전체적으로 짭조름한 맛이 있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맛으로 꽤 매력적이네요


 

 

 

 

양념 김말이를 먹어봤습니다.  김말이는 바삭함은 없었지만 머스터드의 달콤함이 좋게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달콤한 맛이 느껴졌고요  익숙한 김말이의 맛도 함께 느껴집니다. 직접 만든 김말이였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건 김말이가 신선하지는 못하다고  느꼈기 때문인데요. 그 점은 아쉬웠습니다.

 

 

 

 

둘이서 즉석 떡볶이 2인분, 양념 잡채만두, 양념 김말이 먹어도 가격 부담이 적고.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곳 같았습니다.

 

▲ 영수증

 

 

아이언 쉐프 레시피 총평

 

즉석 떡볶이는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썼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재료 모두 신선했고. 특히 국물 맛이 시원하고 순해서 좋았습니다.  100% 천연 조미료로 맛을 낸 맛은 아니었지만. 가격과 재료를 봤을 때는, 쉽게 맛 볼 수 없는 착한(좋은) 떡볶이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떡볶이 떡 냄새나는 점은 살짝 아쉬움으로 남네요. 

 

양념 잡채만두, 양념 김말이는 익숙한 양념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다른 곳과 차별화된 독특한 맛이 있었습니다. 신라호텔 요리사 출신의 사장님이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에 새로움을 주었네요. 

 

 

-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 주소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1508번지

- 연락처  070- 7765- 8201

 

 

 

* 당분과 염분이 많은 떡볶이는 지속적인 반복 섭취 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