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제주도 서귀포에서 유명한 7종세트 떡볶이, 모닥치기 -짱구분식

[유치찬란] 2013. 12. 3. 06:30

 

 

 

 

안녕하세요 유치찬란 입니다.

 

오늘은 7종 세트 떡볶이가 있다는 제주도의 한 떡볶이 집을 찾아가 봅니다.  서귀포시에 위치해 있는 '짱구분식'은 20년 전통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아직 방송에 한 번도 소개가 안 된, 제주도의 숨은 떡볶이 맛 집 입니다.

 

 

 

 

떡볶이집 안을 들어가 보니 학생들이 떡볶이를 먹고 있었습니다.  제주도 첫 방문을 자장면과 떡볶이만 먹고 바로 서울로 올라가야만 하는 일정에  혼자 방문 한 저로서는 친구와 함께 먹는 학생들이 부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가게 입구 쪽에 위치한 조리공간은 청결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 부분은 큰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이곳은 뭔가 색달랐습니다.  떡볶이 떡이 없는 떡볶이 소스 통" 이 있었습니다.

 

 

 

조리 공간 안에는 튀김과 순대 등이 있었습니다.

 

 

 

김밥을 직접 만들고 계셨습니다. 정말 인상적이었던 건,  여든 살이 훌쩍 넘으신 것 같은 연로하신 할머님께서 김밥을 만들고 계셨다는 거였어요.  사진촬영을 싫어하셔서 김밥 재료만 사진에 담았습니다.

 

 

 

저는 서울의 모듬 떡볶이와 같은 메뉴인, 모닥치기 소를 주문합니다.

 

메뉴판

 

 

주문 후, 제 떡볶이 인 줄 알고 깜짝 놀랐었는데요. 모닥치기 대 라고 합니다.

 

 

 

 

어묵국물과 함께 주문한 음식이 제공 되었습니다.

 

 

 

뽀얀 국물이 인상적인 어묵국물"

 

 

 

밀가루 함량이 높은 어묵으로 끓였는지 뽀얀 국물이었습니다.  푹 퍼진 어묵 맛이 인상 적이네요.

 

 

 

주문했던 모닥치기 소가 제공 되었습니다.  정말 푸짐해 보이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모듬볶이와 달랐습니다.  내용물을 살펴보니.

 

 

 

이곳은 떡볶이 떡이 아닌, 떡 튀김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요.  부드러운 튀김 옷 안에 떡볶이 떡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서울에서도 떡 튀김은 맛보기는 했지만,   떡볶이 소스에 어울려진 떡 튀김은 정말 색달랐습니다. 빨간 양념의 색깔과 달리 맵지는 않았습니다. 적당히 달고 매콤한 맛이었습니다. 그  달고 매콤한 정도도 강하지가 않네요. 

 

 

 

떡 튀김과 함께 어묵도 들어가 있었고요.

 

 

 

맛에 놀랐던 건 바로 이 김밥 이었습니다.  재료는 평범해 보였지만, 범상치 않은 조화로운 맛이 느껴졌거든요. 단무지 맛도 강하지가 않았으며  소시지, 계란 지단, 시금치의 맛이 각각 느껴졌던 건, 간이 세지 않았기 때문 인 것 같습니다.

 

 

 

김밥 맛이 좋아서 저는 그냥 먹었는데요. 이렇게 떡볶이 소스와 함께 먹으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떡볶이 소스가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서 김밥 맛과  달콤 매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모닥치기 안에는 튀김, 순대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튀김은 평범해서 별다른 감동은 없었네요.

 

 

 

 

정말 놀라웠던 건, 바로 야채 양념 속에 소면이 들어가 있다는 겁니다.

 

 

 

와우!~ 마음속에서 이런 감탄사가 저절로 나올 정도로, 신선한 충격 이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떡볶이 양념에 소면과 함께 먹는 맛도 정말 괜찮네요. 쫄면, 라면, 당면 사리와 다른 느낌, 다른 맛!!  꼭, 떡볶이 소스로 만들어진 골뱅이 소면을 먹는 느낌 이었습니다. 

 

떡 튀김, 순대, 김밥, 어묵, 튀김, 소면에 이어 삶은달걀도 먹어봤는데요. 사진에는 담지는 못 했네요.

 

 

 

짱구분식 총평

 

모닥치기는 떡 튀김, 튀김, 순대, 어묵, 김밥, 삶은달걀, 소면 7가지가 한꺼번에 들어가는 모듬볶이로 제주도에만 즐길수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위생적인 부분은 아쉬웠지만,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떡볶이 속의 다양함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떡 튀김을 떡볶이 소스에 먹는 맛은 색달랐고. 여든이 넘으신 할머님이 만드신 김밥은 꼭!! 먹어보라고 권유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도 높은 맛이었습니다.  떡볶이 속에 소면이 들어가 있는 것은 신선한 충격이네요.

 

 

-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9시

-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 276- 6

- 연락처  064-762-6389

 

 

클릭 해 주시면 이동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