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since 1978 마지막으로 남은 망우동 1세대 떡볶이 - 잉꼬네 떡볶이

[유치찬란] 2026. 5. 28. 13:43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요즘 제 몸도 좀 아프지만, 어머니 병원과 운동 등 스케줄이 계속 있어 피드 쓸 여유와 시간이 없었네요..

이번에는 망우동 유일한 1세대 떡볶이 ‘잉꼬네 떡볶이’ 집을 다녀왔습니다. (-> 또와분식 상황을 자세히 알아보러 다녀갔던 길에)

사실 말이 망우동 1세대 떡볶이지 
제가 처음 방문했을 때보다 (옛날에는 떡볶이 떡이 많이 하얀했었다죠!) - “많이 매워지고 달아진 요즘, 젊은 친구들의 입맛에 맞춰진 떡볶이라는 것이 가장 정확한 표현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3대 손자와 2대 며느님이 함께 운영하게 되면서 (세월의 흐름에 맞게) 맛을 변화시킨 곳! 
_________


이곳만의 양념장과 판밀떡으로 떡볶이를 만들면서 깻잎으로 향을 입히면서 마무리“ 

깻잎 떡볶이인 잉꼬네 떡볶이 1인분 기본은
망우동만의 납작만두와 납작어묵, 삶은 계란 한개 씩 넣어 ’골 고 루‘라 부르고 

라면사리를 넣은 ‘라 볶 이’
쫄면사리를 넣은 ’쫄 볶 이’도 있습니다. 

*참고로 쫄볶이의 쫄면사리는 단맛이 더 도드라지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후추를 뿌려먹는 것과 
현금결제시 5백원 할인된다는 것이 이용 팁! 

% 근처에 31년 전통 후추떡볶이인 홍이네떡볶이와 부천에서 넘어온, 좀 더 건강한 맛의 꼬르륵분식도 있습니다.

 

 


에필로그) 
1. 떡볶이 탐방 21년 동안 가장 시간이 없는 요즘인데요. 

겨울엔 상계 백병원 물리치료사님이 저보고 점점 살이 빠지는 것이 보인다고 하셨었는데.. 
며칠 전엔 롯본 랄프로렌 점장님도 저보고 살 많이 빠져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다이어트엔? 매일 한 시간씩 걷는것이..최고?!!
어머니께서 둘레길 몇 시간씩 걷자고 하네요!! 오 주여…!! 

아무튼, 저는 몸 회복 중입니다. 
______

1. 작년부터 유튜브(+인스타)는 좋은 카메라에 영상미가 필요 없는 것에 대한 허탈감과 회의감이 계속 들더라고요. 

그동안, 영상용 카메라 대신에 오즈모 포켓4P 출시하면 구입해서 쓸까 생각했었는데.. 

저는 리얼!~ 약 빨로 살고 있고 
옷 빨로 살고 있다보니… 
포켓4P 구입할 돈으로 
랄프로렌 린넨 자켓 살까 고민 중이네요..

- 웃띠! 제 몸에 맞는 한정판 xs사이즈는 대부분 울나라 한 장씩만 수입하냐!;;;; 그 순간 놓치면 아에 살 수 없게..;;; 

뭐!! 유튭 최고의 카메라인 아이폰이 있으니!!! (~ 이상 쓸데 없는 혼잣말이었습니다.) 


- 올해 들어 깨달은 점은 유튜브 영상은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하는 것보다 빈틈이 눈에 보이고 조금은 허술해야 .. 오히려 많은 분듷에게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https://youtube.com/shorts/GIPStzHQ7Q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