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2

[참치 김밥의 정석] 볶음참치 김밥과 사리떡볶이 - 서강김밥떡볶이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서강김밥떡볶이'는 마포구 창전동에 위치한 34년 전통 분식집입니다. 그 동안 어떠한 방송 노출도 없는 리얼 숨어있는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볶음 참치" 가 들어간 참치김밥이 인기있고 사리떡볶이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고춧가루로 만드는 떡볶이는 취향에 따라 맵기 조절 가능했습니다. 요즘의 떡볶이와 달리 과하게 달지 않았고 칼칼한 매콤함과 감칠맛이 꽤 매력있었습니다. 익숙한 맛의 행복! 손님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신 주인할머니는 많이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유튜브 "맛있는 탐구생활" 검색하시거나 유튜브 링크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youtu.be/iTHCCi8FGHI ps: 김밥은 한 줄로 세워서 제공됩니다.

떡볶이 2022.11.14

[아이폰14프로맥스로 촬영] 아찔한 분식집. 대한민국 최고의 아산 붕어빵, 떡볶이, 어묵국물 - 길방분식 (간판없는 분식집)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길방분식'은 아산시 온양온천 역 인근에 위치한 간판 없는 분식집입니다. 소 등뼈를 24시간 고아 대파와 무 등을 더해 만든 어묵 국물과 어묵을 많이 넣은 떡볶이와 튀김 붕어빵이 인기 있는 곳인데요 특히 이곳의 메인이라 할 만큼 인기 있습니다. 두말 없이 이건 최고입니다 단 돈 5백원에 이런 붕어빵 먹을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요? 감히 말하지만 5백 원 가격의 붕어빵 중에 단연 대한민국 최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맛에 대한 정답은 없고 음식 품질 면에서 반죽과 팥의 어우러짐이 중요하겠지만, 단돈 5백원에 맛과 재료의 조화로움을 찾는다는 건 큰 욕심이 아닐까 하네요 아산 어묵국물의 양대 산맥 함가네 호떡 집도 응축되어 진한 크리미한 어묵 국물과 이곳민의얇은 호떡도 먹을 수..

떡볶이 2022.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