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2107

노원구 라볶이의 전설 영스넥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저는 평소 핑크나 오렌지톤 밝은 옷이 좋더라고요 저에게는 꽤 의미있는 날 봄 옷 쇼핑하고 헤모글로빈 수치가 반띵 뿐이라 병원에선 선지부터 먹으라는데 대신 햄버거로 먹고 명동 롯데 갈때마다 들리는 카페 들린 하루” 당초 금요일 새벽에 경상도 지역의 한 떡볶이집 촬영하러 갈 계획이었지만, 전날 올린 유튜브 쇼츠랑 릴스 내레이션 입혀 다시 올리느라 가지 못했고 금요일에 갑자기 꽤 오랜만에 들리게 된 상계동 영스넥입니다. 영스넥은 가게 스토리가 있고 좀 복잡합니다. 1. 34년 전통의 "‘원조 노원역(상계동) 영스넥’"은 2대 사장님이신 주인아주머니께서 24년 째 운영하고 있는 곳이고 2. ‘중계동 영스낵’은 노원역 가게에서 권리금 받고 넘긴 원조 주인할머니께서 중계동에서 몇 년 운영..

떡볶이 2024.03.17

비법 가득한 수제튀김과 채소범벅 국물떡볶이 - 콩이네

욕심 가득하고 치열한 세상 속에서 정직하고 꿋꿋하게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해 만드는 분식집이 있습니다 양념장과 조리 과정에 미원과 쇠고기다시다를 넣지 않은 건강한 떡볶이“ 최근에는 설탕이 들어가는 청들을 빼고 여러 건어물 육수로 만든 건강한 가래떡 떡볶이는 좀 더 매워졌는데요. 국물 떡볶이 스타일처럼, 수저로 국물과 함께 먹었을 때 맛의 균형도 맞고 매력 넘치더라고요. 요즘 떡볶이처럼 첫맛에 자극적인 맛으로 뽑내지 않고 사장님 내외분처럼 잘 드러내지 않는 “겸손한 떡볶이“ 항상 방문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분식집입니다. 3가지 가루를 두번에 걸처 채에 걸러 사용하는 튀김 반죽과 계란 노른자 얼음으로 만드는 튀김도 특별합니다. 그렇게 일하시는 모습 카메라에 담고 싶었지만, 제 욕심이겠지요. 욕심 없이 선한..

떡볶이 2024.03.15

2시간마다 튀김기 청소하며 만드는 은마상가 오징어튀김 국물떡볶이 - 튀김아저씨 [요약본]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29분 47초 긴 호흡으로 이야기한 '튀김아저씨"영상을 줄여서 이번에 12분 대로 만든 요약본입니다, 휠씬 보시기 편하실 것이에요. 👏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19년 동안 전국의 떡볶이집을 다니다 보니 그동안 많은 일들을 겪었던 것 같습니다. 지방의 한 분식집은 편하게 일하려고 처음과 달리 할복 오징어로 바꾸고 손님들의 반응을 좋게 보이게 하려고 영수증 후기도 돈을 주고 사는 행위를 반복해서 손절한 곳도 있었고 남의 사진과 글을 원작자 허락 업ㄱ이 마음대로 본인 것처럼 쓰다가 몇 번 걸려 곤혹을 치르는 사람도 봤었습니다. 업주들에게 포스터 6만원에 팔아 광고해 주는 등 돈이 우선인 사람들 속에서도 음식에 진심이고 정직하게 일하시는 분들고 많았고 정직하게 일하시는 분들 속에서도 ..

떡볶이 2024.03.08

철길 떡볶이 국민 청원

안녕하세요. 철길떡볶이입니다. [Web발신] 안녕하세요. 철길떡볶이입니다. 갑작스런 문자에 선뜻 도와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민원 덕분에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조사하겠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동의 청원 심사가 끝나고 5만명 청원이 시작되었습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 더 부탁 드립니다. 지인들에게도 공유해주세요. 청원링크 https://petitions.assembly.go.kr/status/onGoing/10F20FBC440A5CA8E064B49691C1987F 부득이하게 장사를 종료하거나 가게 이전을 하게 된다면 헛걸음 하시지 않도록 문자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번호는 철길떡볶이 사장님 딸 번호입니다. 문자로 알려드리는 거라 문자로 답이 올 수 있겠다. 예상되어 어머니께서 한분 한분 빠르게 ..

떡볶이 2024.03.07

[대치동의 축복 은마상가 오픈런 분식집] 대한민국 최고의 오징어튀김 국물떡볶이 - 튀김아저씨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의 유치찬란입니다. 제가 19년 동안 전국의 떡볶이집을 찾아다니면서 ‘떡볶이에 한우사골과 금산 6년근 홍삼이 함께 들어 가는 떡볶이’를 본 것보다 더 놀랐고 충격적인 분식집이 있습니다. 바로 ‘튀김 아저씨’ 인데요 튀김기 청소를 2시간마다 하면서 튀김을 만드시더라고요. 아침마다 새기름을 사용해도 기름 사용량이 많아지면 기름 상태가 안 좋아지는 고민을 영업 중간에 2시간마다 튀김기 청소를 하는 것으로 해결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10여 년 전 착한튀김 재검증편 검증단으로 방송 출연했을 당시 새기름을 써도 오픈 때와 저녁 때의 기름 상태가 변하고 튀김 맛도 다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름 상태의 변수 없이 항상 깨끗한 기름으로 만든 튀김을 먹고 싶은 마음이 ..

떡볶이 2024.03.05

반백년 넘은 떡볶이집 부수려는 구청과 지키고 싶은 철길 떡볶이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의 유치찬란입니다. '철길 떡볶이'는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52년 된 떡볶이집으로 2024년 2월 현재 철거 강제 집행 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구청이 녹지 조성 하려고 하는 부지가 국토 교통부와 철도청 소유인 걸 재판 중에 기자가 취재를 했고 뒤 늦게 알게 된 떡볶이집 사장님은 변호사를 바꾸고 당초 녹지 사업이 1512.5평에서 48평으로 줄어 든, 단 3% 만 이루어지는 녹지 사업에 대한 실효성과 불공정적인 행정 정황을 항변하고 있지만, 이미 판결이 난 뒤라 민원과 국민 청원에 기대를 해야만 하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2022년 20대 대통령님이 취임하면서 국민청원이 없어진 줄 알고 계셨던 사장님은 국민청원을 아직 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동안 떡볶이만 만들..

떡볶이 2024.02.12

가위로 잘라먹는 신수동 국물떡볶이 - 신석초등학교 후문 국떡[요약본]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의 유치찬란입니다. 이번 영상은 신석 초등학교 후문 8분대 영상을 4분대로 줄인 요약본입니다. 영상 초반 에피소드를 보듯 유쾌하신 주인 할머니의 국떡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신기하게 가위로 떡을 잘라 국물과 함께 먹는 곳이네요, 인생은 비보호 이듯, 카메라 들고 뒷걸음 치다 넘어지기도 하고 녹화 버튼을 안 누르고 촬영하는 경험을 몇 번 하게 되면서 배우고 성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 촬영 생각하고 있는 두 곳 중 한 곳은 너무 바빠 아직 시작을 못하고 있고 다른 한 곳은 주인아저씨 이야기 들어주고 그러느라 정작 제 스타일의 영상 촬영을 하지 못해 몇 번 더 방문하고 촬영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느리게 걷고 있지만, 항상 이렇게 맛있는 탐구생활을 찾아주시는 분께 감사드리면..

떡볶이 2024.01.27

떡볶이계의 평양냉면으로 불리는 [대한민국 최초 원조 국물떡볶이] - 신석 초등학교 후문 간판없는 떡볶이집 국떡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신석 초등학교 후문 간판 없는 떡볶이집'은 44년 전통의 국떡 집으로 대한민국에 국물떡볶이라는 개념도 없던 40여년 전 배고픈 어린 학생들을 위해 국물을 넉넉히 담아주기 시작했던 것이 대한민국 국물떡볶이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떡볶이계의 평양냉면'이라 불릴 만큼 요즘의 떡볶이와 달리 슴슴하고 단맛이 거의 없고 짠맛과 매운맛이 덜한 옛날 떡볶이인데요 먹을 수록 깔끔한 이 국떡에 대한 가치를 알게 되고 나이가 들수록 이 국떡이 자꾸 생각 나게 되더라고요 하늘의 뜻을 알게 된다는 나이를 지나고 떡볶이의 경험이 많아질 수록 그 소중함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촬영 중 에피소드도 있었는데요 8일 동안 5번 방문하면서 첫 방문 날 가게 앞에서 카메라 들고 뒷걸음 치다 넘어지기도 햇고 ..

떡볶이 2024.01.24

은마상가 만나분식 마포 창전동 서강김밥떡볶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돌려 돌려 이야기했던 어제 영상은 지우고 내레이션도 다시 해서 새로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이번에 은마상가 만나분식이 2024년 1월 8일부로 문 닫는 것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신문과 방송 유튜브에도 많이 언급되었고, 떡볶이를 먹으려면 4시간이나 기다려야 할 만큼 큰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결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만나 분식은 문 닫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은마상가 안, 다른 장소에서 오픈 할 생각이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나분식이 없어져 아쉬웠던 분들이나 이곳에 대한 추억이 많으신 분들에겐 반가운 소식일 거 같네요. 저는 만나분식을 2009년에 첫 방문했던 곳이고 2010년 12월에 레이디 경향 잡지 두쪽 짜리 원고에 만나분식을 언..

떡볶이 2024.01.14

[남양주 오픈런 국물 떡볶이] 매일 밤새우면서 튀김 떡볶이 만드는 분식집 - 짱떡볶이

안녕하세요 맛있는 탐구생활입니다. "짱 떡볶이"는 남양주 평내동에 위치한 20여 년 전통 분식집입니다. 고지식할 정도로 매일 밤새우면서 좋은 재료들을 아낌없이 사용하는 이곳은 남양주의 축복이라 할 만큼,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아 항상 문을 열기 전부터 줄을 서는 곳입니다. 가격대비 말도 안 되는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구수하고 칼칼한 국물 떡볶이와 고소한 튀김의 조합도 좋았는데요 고소한 튀김에 구수하고 칼칼 매콤 달콤한 국물과 합쳐지니 수분기 없는 바삭한 튀김에 수분감이 더해지면서 맛도 상승되어 멋의 감흥이 더 좋아지더라고요, 이곳은 정말 남양주의 축복이었습니다. 사실 2년 전 이곳 유튜브 촬영할 때 멋진 타임렙스를 영상을 촬영하고 싶어서 590m 백봉산 정상을 다섯 번 올랐다가 낙엽이 깔린 낭떠리지에 한 ..

떡볶이 2024.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