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5 3

since 1978 마지막으로 남은 망우동 1세대 떡볶이 - 잉꼬네 떡볶이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요즘 제 몸도 좀 아프지만, 어머니 병원과 운동 등 스케줄이 계속 있어 피드 쓸 여유와 시간이 없었네요..이번에는 망우동 유일한 1세대 떡볶이 ‘잉꼬네 떡볶이’ 집을 다녀왔습니다. (-> 또와분식 상황을 자세히 알아보러 다녀갔던 길에)사실 말이 망우동 1세대 떡볶이지 제가 처음 방문했을 때보다 (옛날에는 떡볶이 떡이 많이 하얀했었다죠!) - “많이 매워지고 달아진 요즘, 젊은 친구들의 입맛에 맞춰진 떡볶이라는 것이 가장 정확한 표현일 것”입니다.아무래도 3대 손자와 2대 며느님이 함께 운영하게 되면서 (세월의 흐름에 맞게) 맛을 변화시킨 곳! _________이곳만의 양념장과 판밀떡으로 떡볶이를 만들면서 깻잎으로 향을 입히면서 마무리“ 깻잎 떡볶이인 잉꼬네 떡볶이 1인분 기본..

떡볶이 2026.05.28

사라져서 아쉬운, 추억 속 오시오 떡볶이 (+ 나루 떡볶이)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2026년 5월 16일 어제부로 광진구 나루떡볶이가 영업 종료 했습니다. 바이얼이 된 것인지 한 두 달 전부터 SNS상에 많이 알려졌더라고요. 저는 그렇게 큰 관심이 없어 영업 마지막 날인 어제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멘보샤를 이곳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새우김말이“아차산 신토불이를 재해석한 떡볶이”덕자네 방앗간 감자샐러드를 재해석한 것으로 보였던 에그마요가 유명했던 곳으로 앞으로 다른 지역에서 다른 음식을 만들 것이라고 sns에서 본 기억이 있네요. 저는 이곳에 대한 추억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관심이 덜했습니다만, 이곳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이 영업 종료에 많이들 아쉬워 하시더라고요,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추억을 남겨주셔서 감사했고요,_______..

떡볶이 2026.05.17

망우동 또와분식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누구나 각자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분을 뵐 때마다 존경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올 봄, 꽃샘 추위로 감기가 걸리셨던 할머니“ 가게 문 열지 말고 쉬라는 병원 의사선생님 말보다 단골 손님이 먼저 눈에 아른 거리셨을 또와분식 할머니..손님들이 헛걸음 할까봐 쉬지 않고 떡볶이를 만드셨을 뿐인데.. 안타깝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__) https://youtube.com/shorts/RLC54nDNnc4 어느 분식집의 여든 되신 주인할아버지께서 작년 가을 뇌경색이 오셔서 쓰러지셨지만, 천만 다행으로 회복하시고 자제님과 함께 다시 문을 열고 떡볶이를 만들고 계신 곳등 딱볶이집들을 계속 다니고는 있지만.. 몸이 조금씩 계속 아프면서 몸무게 앞 자리가 4로 바뀌는 등,전체적임 몸 컨디션 저하 여파..

떡볶이 2026.05.11